서해동 7대 농금원장 취임
서해동 7대 농금원장 취임
  • 권성환
  • 승인 2023.07.12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정책 금융 전문기관 도약 최선”
서해동 신임 농업정책보험금융원 원장(앞줄 왼쪽에서 세번째)과 직원들이 취임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서해동 신임 농업정책보험금융원 원장(앞줄 왼쪽에서 세번째)과 직원들이 취임식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지난 10일 농업정책보험금융원(이하 농금원) 제7대 원장에 서해동 前 국립농산물품질관리원 원장이 취임했다.

1968년생인 서해동 신임 원장은 1992년 행시에 합격한 뒤 농림부(현 농림축산식품부) △농업협상과장 △유통정책과장 △농업정책과장 및 △농식품공무원교육원 원장 △농림축산식품부 기획조정실 정책기획관 △농림축산검역본부 인천공항지역본부장 등 요직을 두루 거쳤다.

서 원장은 이날 취임사에서 “농업·농촌의 중대한 전환기를 맞이해 농금원을 둘러싼 대내외적인 여건이 엄중하고 정책적 기대가 높은 상황으로 막중한 책임을 느낀다”며 “명실상부한 농업분야 정책금융 전문관리기관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아울러, 농업·농촌 현장의 목소리와 임직원의 목소리를 경청하겠다는 의지를 강조하며 “농금원 임직원 모두가 긍지와 자부심을 가지고 보람을 느낄 수 있도록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농금원은 농식품부 산하 공공기관으로 △농업재해보험사업 관리·감독 △농림수산정책자금검사 △농림수산식품모태펀드 운용 등의 업무를 수행하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