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디지탈, 실습용 식물생장조절 장치 ‘2+2 공급’ 나서
코리아디지탈, 실습용 식물생장조절 장치 ‘2+2 공급’ 나서
  • 조형익
  • 승인 2023.07.06 09: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업분야 디지털 전환 가속화 및 지능형 환경제어 학습

코리아디지탈(대표이사 전영일, 이하 KD)이 미래 농업으로 부상하고 있는 스마트팜 활성화를 위해 국내 농업고 및 농대를 비롯해 농업기술센터에 실습용 식물생장조절 장치를 공급에 나서고 있다.

실습용 식물생장조절실(Plant Growth Chamber) 장치는 식물학 및 농업분야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식물재배 환경에 따라 식물의 최적한 생육 조건을 도출하는 기술 및 지능형 환경제어 기술 등을 학습하기 위한 장치다. 

실습용 식물생장조절실은 학습자가 식물의 재배환경을 직접 제어하고 양액의 성분을 조제하며 원격제어 및 모니터링, 그룹참여, 원격지도, 재배일지 작성, 재배-제어-이미지 데이터 저장 등 스마트팜 실습에 적합하도록 만들어졌다.

특히 실습용 식물생장조절 장치는 2대를 구입시 다른 학교에서 2대를 보유한 학교와 상호 1대씩 원격재배 운영이 가능하도록 하고 있다. 

아울러 이번제품을 구입하면 개도국에 2대를 무상으로 공급하는 2+2이벤트를 한시적으로 운영한다. 해외지정 학교선정 및 기준은 제품을 구매한 학교에서 선정하고 각 1대씩 원격 재배용으로 지원한다.

코리아디지털 관계자는 “농업분야의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고 식물의 최적한 생육 조건을 도출하는 능력이 길러지길 바라는 차원에서 이번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며 “팜스큐브 서버를 통해 향후 해외 원격재배 학습을 지원하고 학생차원의 국제교류 학습능력 및 국제협업을 기르기 위함”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