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경농 ‘팡파레에스’
길고 빠른 효과로 진딧물 ‘철벽’ 방어
㈜경농의 ‘팡파레에스’는 곤충 행동을 제어하는 IBR계 살충제다. 진딧물 등의 반시목 해충을 비롯해 미국선녀벌레, 갈색날개매미충 등 돌발해충에도 등록돼있다.
빠른 섭식 억제 기능으로 작물보호 효과가 우수하고, 약효의 지속성이 길어 해충을 효율적으로 방제할 수 있다.
팡파레에스에 접촉하거나 이 약을 섭식하게 되면 해충이 즉시 흡즙을 멈추고 섭식활동을 중단한다.
또한 작물의 잎에서 낙하해 사체를 남기지 않기 때문에 광합성 활동에 영향이 없어 그을음병을 예방할 수 있다. 인축·작물·천적 및 누에에도 안전하다. 기존 계통 살충제에 저항성이 생긴 진딧물에 대해서도 우수한 살충 효과를 나타낸다.

‘모스피란’
저항성 해충에도 효과 탁월
‘모스피란’은 네오니코티노이드계 살충제다. 해충의 신경세포에 작용해 이상흥분을 일으키고 전신 경련과 마비 증상이 나타나 죽게 한다. 기존 약제에 저항성이 발현된 해충에 대해서도 살충 효과가 우수하다.
침투이행성 및 침달성이 뛰어나고 살충력이 강하다. 특히 갈색날개매미충과 미국선녀벌레, 꽃매미까지 3대 돌발해충에 모두 사용 가능하다. 성충, 유충에 대해서 신속하게 효과를 나타내는 속효성과 효과가 오래 지속되는 지효성을 겸비했다. 시험 결과, 속효성을 보는 처리 후 시간에 대한 치사율과 지효성을 보는 처리 후 일수에 대한 방제가 모두 대조약제 대비 높게 나타났다.
저작권자 © 원예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