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술 & 새상품
신기술 & 새상품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23.06.28 10: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아시아종묘 ‘쯔리마루’
저장성 좋은 다수확 중만생종

‘쯔리마루’는 아시아종묘가 판매하는 최고급 황양파 품종으로, 상품성과 저장성이 매우 좋은 다수확 중만생종이다. 구의 모양은 고구형으로, 병에 강하고 재배가 쉬워 전국 각지에서 재배가 되고 있다. 쯔리마루는 특히 빛깔과 광택이 좋고 상품성이 우수해 유통 상인들과 전문농가가 선호하는데, 저장성이 뛰어나며 대면적 재배에 적합하다는 특징을 지니고 있다.

‘오래오, 보고사’
오래오…껍질 단단, 보고사…균일도 우수

국내 양파시장에도 최근 우수한 형질과 특성을 가진 국산 양파 품종들이 속속 보급되면서 시장의 판도가 변하고 있다. 국산 양파 품종들은 국내 재배 환경에 맞게 개발돼 생산이 안정적이며 소비자가 선호하는 뛰어난 식미와 식감을 갖추고 있다. 
‘오래오’는 껍질이 치밀하고 단단해 저장성이 뛰어난 아시아종묘의 대표 국산양파다. 진한 황색의 외피가 선명한 광택이 있고 깨끗하다. 추대 및 분구가 안정되고 비대력이 좋다. 
‘보고사’는 균일도가 매우 우수한 최고급 중만생 황양파로 정원형이며 약 370g 정도의 구중을 지니고 있다. 아시아종묘가 국내 육성한 신품종으로 많은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시아레드탑’
초세 강하고 진한 적색 광택

‘아시아레드탑’은 고구형의 특징을 지녔으며, 색택과 상품성이 우수한 교배종 적양파다. 월동용으로 초세가 강한 편이며 진한 적색 광택을 자랑한다. 다수확품종으로 균일성이 좋아 시장성이 우수하며, 추대 및 분구 발생이 적기 때문에 많은 농가의 호응을 얻고 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