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역농협 신용사업 개설시 품목농협과 협의해야
지역농협 신용사업 개설시 품목농협과 협의해야
  • 조형익
  • 승인 2023.06.20 19: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부울경품목농협협의회 정기총회 … 승진규정 동일하게 적용 필요
부산울산경남품목농협협의회은 지난 19일 울산원예농협에서 협의회를 개최하고 품목농협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부산울산경남품목농협협의회은 지난 19일 울산원예농협에서 협의회를 개최하고 품목농협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부산울산경남품목농협협의회(회장 김성관, 영남화훼원예농협 조합장)은 지난 19일 울산원예농협(조합장 김창균)에서 협의회를 개최하고 품목농협 현안에 대해 논의했다. 

김성관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조합장에 취임한 지 몇 개월 됐지만 여러 가지 현안처리로 바쁜 와중에도 이번 협의회에 참석해 주셔서 감사하다”면서 “품목농협의 발전을 위해 단합해 나가자”고 말했다. 

이날 회의에서 김창균 조합장은 “신용사업 등 사업장 개설시 품목농협은 지역농협과 협의를 거치는 반면 지역농협은 품목농협에 그러지 않고 있어 시급히 개선해야 한다”고 말했다.

길판근 경남단감원예농협 조합장은 “농협중앙회 규정을 보면, 5급에서 4급으로 승진하거나 6급에서 5급 등으로 승진시 중앙회와 차이가 나고 있다”며 “승진시 최소 소요기간에서 차이가 나면 안될 것 같다”고 말했다.

한편, 농축협 종합업적평가 시상식에서 농축협의 관심증가하고 있는 가운데 농업금융컨설팅 및 중장기 발전전략 수립, RPA 등 가점항목을 집중 관리와 경제사업 이행 기준 미준수 및 사고 등 발생으로 표창 자격기준에서 제외될 수 있으므로 유의해야 할 필요성에 대해 논의했다.

또한 조합장상조회의 운영 지원시 재임중 사망할 시 공로패와 유가족 위로금 1000만원을 신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