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술 & 새상품
신기술 & 새상품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23.06.01 0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비 ‘스피드NK’
뿌리 생육 활성화해 양분 이용률↑

‘스피드NK’는 작물이 바로 이용 가능한 질산태질소와 기능성 성분 아미톤을 함유해 벼와 과수의 결실, 배추와 같은 채소의 결구 및 빠른 생장에 도움을 주는 웃거름이다. 또한 기능성 성분인 아미톤 성분을 함유해 생리장해 예방, 면역력 향상 등 종합적인 대사 활동 활성에 도움을 준다. 아미톤은 미생물 추출 기술을 기반으로 한 대사 활성 물질이다. 뿌리 생육을 증진시켜 질소 유실을 최소화하고 양분 이용률 증대에 도움을 주며, 용해가 쉽고 흡수가 빠르다. 

 

‘스피드추비’
빠른 흡수로 수세 회복에 탁월!

‘스피드추비’는 작물이 바로 이용 가능한 질산태질소를 함유해 논콩 등 원예작물에 효과적인 웃거름이다. 토양과 질산태질소는 모두 음이온으로 토양에 흡착되지 않고 양분 흡수가 빨라 작물 생육에 탁월하다. 질산태질소는 작물이 바로 이용 가능한 상태로 효과가 빠르게 나타나 수세 회복에 도움을 준다. 또한 양이온 흡수를 도와 작물의 생리장해 예방 및 품질 향상에 도움을 준다.

 

 

‘알부자NK’
치요다 및 복합비료 시너지로 생육 ‘활성화’

‘알부자NK’는 치요다 및 황산칼리가 함유돼 마늘, 양파, 고추 등 원예작물과 과수의 품질향상에 효과적이고, 시금치 등 엽채류에 비해가 최소화된 고기능성 웃거름이다. 기능성 성분인 치요다는 입자 내 공간이 많아 물에 쉽게 녹는 다공성 형태이며, 토양 내 침투이행성이 높아 강우로 인한 유실 확률이 적은 물질이다. 치요다는 속효성으로 양분 흡수 및 비료 효과 발현이 빠르고, 저온에서도 우수한 효과를 발휘한다. 1차로 치요다의 효과가 먼저 발휘되고 2차로 2종 복비의 효과가 발휘되기 때문에 양분이 균형적으로 흡수돼 비료에 대한 스트레스가 경감되고 작물의 생육, 수량, 품질이 모두 향상된다. 또한 황산칼리를 함유해 작물의 저장성 및 맛, 향, 색 등 품질을 증진시키고 신선함을 오래 유지시켜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