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국제종자박람회’ 참가기업 모집
‘2023 국제종자박람회’ 참가기업 모집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23.05.31 19: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진원, 종자 산업 전·후방기업부터 관련 협회까지 확대

한국농업기술진흥원(원장 안호근)은 ‘2023 국제종자박람회’에 참여할 종자, 육묘, 농자재, 농기계 기업, 협회 등 종자산업 관련 전·후방기업을 모집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7회째를 맞이하는 2023 국제종자박람회(이하 박람회)는 농림축산식품부, 전라북도, 김제시가 공동 주최하고, 농진원이 주관하는 국내 유일의 종자박람회로 국내 종자기업이 개발한 품종의 우수성을 전 세계에 알리고 종자산업을 미래성장산업으로 육성·지원하기 위해 2017년부터 매년 개최하고 있다. 

금년 박람회는 참가기업의 해외진출·수출확대를 지원하기 위해 바이어 초청 규모를 대폭 확대하고, KOTRA와 협력해 현장 수출 상담회를 진행할 예정이다.

또한, 종자기업 출품 품종, 대한민국 우수품종상 수상 품종, 유관기관에서 개발한 우수 품종을 직접 재배하여 해외바이어, 농업인, 일반 관람객들이 다양한 작물 및 품종을 현장에서 눈으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참가기업 모집은 종자기업 뿐만 아니라 육묘, 육종기술(R&D 포함), 농자재, 농기계 등 종자산업 전·후방기업과 관련 협회 등이며, 신청접수는 5월 23일부터 6월 23일까지이다. 

참여를 희망하는 기업은 E-mail을 통해 접수할 수 있으며, 자세한 사항은 농진원 누리집(www.koat.or.kr) 공지사항의 공고문을 확인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