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과학기술이 주도하는 글로벌 농업협력’
‘과학기술이 주도하는 글로벌 농업협력’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23.05.17 09: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제32회 농림식품산업 미래성장포럼 개최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 농촌진흥청, 산림청이 주최하고,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이(원장 노수현) 주관하는 ‘제32회 농림식품산업 미래성장포럼’이 ‘과학기술이 주도하는 글로벌 농업협력’을 주제로 지난 10일 대전 KW컨벤션센터 아이리스홀에서 개최됐다.

이번 포럼은 사전접수를 통한 현장 참여와 온라인 생중계로 동시 진행됐으며, 특히, 유튜브를 활용한 실시간 양방향 소통을 통해 적극적인 질의·답변이 이뤄졌다.

이번 포럼에서는 기후위기 및 전쟁 등으로 식량안보가 전 세계적인 이슈로 대두되고 있는 상황에서, 과학기술을 기반으로 한 글로벌 농업협력 방안과 이를 통한 우리 농업이 나아가야 할 방향을 모색하고자 마련됐다.

발표를 진행한 농촌진흥청 국제기술협력과 김황용 과장은 “다변화되어가는 농식품 분야 국제 정세에서 ODA사업을 통해 우리가 구축한 국제협력 네트워크는 국가의 소중한 자산”이라며, “국제사회와 우리나라를 위해 이 네트워크의 활용 가치에 대해 앞으로 심도 있는 논의가 필요하다”고 강조했다.

농기평 노수현 원장은 “이번 포럼은 국민 누구나 참여 가능한 만큼 열린 논의의 장이 되었기를 바란다”며, “미래성장포럼을 통해 글로벌 농업 협력의 방향과 전략을 조망할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