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 하동세계차(茶)엑스포’ 개최
‘2023 하동세계차(茶)엑스포’ 개최
  • 윤소희
  • 승인 2023.05.09 20:5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차(茶) 산업 분야 최초 정부 승인 국제행사
지난 4일 경상남도 하동군 소재 하동스포츠파크 행사장에서 ‘2023 하동세계차(茶)엑스포’ 개막식이 열렸다.
지난 4일 경상남도 하동군 소재 하동스포츠파크 행사장에서 ‘2023 하동세계차(茶)엑스포’ 개막식이 열렸다.

차(茶) 산업 분야 최초 정부 승인 국제행사인  ‘2023 하동세계차(茶)엑스포’가 지난 4일 막을 올렸다.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은 지난 4일 경상남도 하동군 소재 하동스포츠파크 행사장에서 열린 ‘2023 하동세계차(茶)엑스포’ 개막식에 참석해 엑스포(Expo)의 성공적 개최를 축하했다. 

이번 ‘2023 하동세계차(茶)엑스포’는 차 산업의 성장동력 마련, 차 소비·수출 촉진을 위한 국제적인 홍보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개최됐다. 

지난 5월 4일부터 오는 6월 3일까지 31일 동안 하동스포츠파크 및 하동야생차박물관 일원에서 열리며, ‘자연의 향기, 건강한 미래, 차(茶)!’라는 주제로 전시, 교역, 이벤트, 체험 및 관광 등 다양한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이번 엑스포를 통해 지방소멸 위기 극복 및 새로운 성장동력 확보로 지역균형발전을 도모하고, 한국의 차 문화, 차 산업·관광 발전의 지속가능성을 확보하며 코로나19로 지친 국민에게 봄철 휴식과 힐링, 감동과 흥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되고 있다.

정 장관은 개막식에서 축사를 통해 엑스포 개최를 위해 애써온 관계자들을 격려하고, “이번 행사가 국내는 물론 세계적으로도 우리 차의 우수성과 가치를 알리고, 우리 차 산업에 활력을 불어넣어 한국 차 산업이 세계의 중심에 설 수 있는 계기가 되기를 희망한다”라며 이번 엑스포에 대한 기대를 나타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