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원-(주)위주, 청년후계농 판로 지원 MOU
농정원-(주)위주, 청년후계농 판로 지원 MOU
  • 윤소희
  • 승인 2023.05.03 11: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후계농 생산 농산물 판로 확대 및 이벤트·홍보 지원 등 협력 추진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은 지난달 26일 ㈜위주와 청년후계농의 판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은 지난달 26일 ㈜위주와 청년후계농의 판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이종순)은 지난달 26일 ㈜위주(대표 임주성, 이하 위주)와 청년후계농의 판로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위주는 ‘당신과 함께(with you)’의 합성어로 전통시장 플랫폼 서비스를 시작으로 전통시장 활성화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2019년 온라인 전통시장 서비스인 ‘놀장(놀러와요 시장)’을 시작했다.

이날 협약식에는 농정원 이종순 원장과 위주 임주성 대표, 세종 지역 청년후계농 등 11명이 참석했으며, 청년후계농의 애로사항을 청취하고 판로 지원을 위한 협력 방안을 논의하는 시간을 가졌다.

협약을 통해 양 기관은 △청년후계농이 생산한 농산물의 판로 지원(B2B, B2C), △입점 청년후계농의 매출실적 등 자료 공유, △청년후계농 이벤트 참여 및 홍보 지원, △기타 청년후계농 판로 지원을 위한 노력을 함께 하기로 했다.

이번 협약 체결로 ‘놀장’에 입점하는 청년후계농은 온라인 판매 수수료가 면제되고 쌀, 채소, 과일 등의 생산 농산물을 전통시장, 음식점, 슈퍼마켓 등 16,000여 개 점포에서 판매할 수 있게 됐다.

한편, 농정원은 청년후계농의 판로 지원을 위해 네이버, 우체국쇼핑 등과 MOU를 체결한 바 있으며 협약 이후에도 다양한 유통 채널 발굴을 통해 민간과의 협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