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북품목농협, 전북농업 경쟁력 강화
전북품목농협, 전북농업 경쟁력 강화
  • 윤소희
  • 승인 2023.05.02 19:4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관영 전북지사와 발전방안 모색
전북품목농협조합장협의회 개최
전북품목농협협의회는 지난달 27일 군산원예농협에서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김관영 전북도지사와의 간담회를 함께 실시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북품목농협협의회는 지난달 27일 군산원예농협에서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김관영 전북도지사와의 간담회를 함께 실시해 단체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전북품목농협이 전북 농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김관영 전북도지사와 농업 발전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를 마련했다.

전북품목농협협의회(회장 김봉학 익산원예농협 조합장)는 지난달 27일 군산원예농협(조합장 고계곤)에서 정기회의를 개최하고 김 도지사와의 간담회를 함께 실시했다.

협의회를 통해 전북품목농협은 건전한 경영을 바탕으로 전북 농업의 경쟁력을 강화하고, 조합원 소득증대를 도모키로 했다.

협의회에서 김 도지사는 “전라북도가 농업 분야에서 앞장서나갈 수 있도록 다양한 방면에서 전북 품목농협을 위한 사업 지원을 이어가겠다”며 “전북농업의 경쟁력 강화를 목표로 현장과 소통하면서 끊임없이 노력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말했다.

이에 전북품목농협은 조합 경영현황 모니터링 및 건전결산을 중점적으로 추진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3월 시점 결산결과를 분석하고 손익 진도별 대책을 마련하며, 긴축경영을 통한 비용절감 및 손익개선을 실시한다.

또 선제적 연체관리를 강화해 연체금액 및 연체비율 증가 현황을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하고, 고정이하 연체채권 감축대책을 수립한다.

사전적·예방적 채권관리에 의한 연체감축에 총력을 기울이고 자산건전성 관리를 추진함과 더불어 횡령 등의 사고 발생에 대한 예방 관리도 철저히 시행한다.

뿐만 아니라, 조합의 지속적인 발전을 도모하기 위해 공정한 인재채용에도 적극적으로 협조키로 했다.

한편, 신인성 전북인삼농협 조합장은 기타사항 논의에서 “작년에도 인삼 가격이 안 좋다고 했는데, 올해는 작년보다도 더 떨어져 전반적으로 인삼 산업이 심각한 상황”이라며 “계속해서 어려움을 겪고 있는 많은 인삼 농가들의 소득보전을 위해 인삼 소비촉진에 더욱 적극적으로 동참해주시기를 당부드린다”고 말했다.

이날 회의에 앞서 김봉학 회장은 인사말을 통해 “본격적인 영농철이 와 바쁜 일정에도 불구하고 전원 참석해주신 조합장분들께 감사드린다”며 “전라북도의 농정을 위해 도지사님도 직접 발걸음을 해주신 만큼 전북 농업 발전을 목표로 모두가 협조하고 노력을 기울여나갔으면 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