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젠타, ‘청년농업인 네트워크’ 2기 참석자 선정
신젠타, ‘청년농업인 네트워크’ 2기 참석자 선정
  • 조형익
  • 승인 2023.04.26 10: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년농업인 영농활동 지원 …1년간 작물보호 솔루션 등 제공

신젠타코리아가 지난 19일 ‘신젠타 청년농업인 네트워크’ 프로그램에 참가하게 될 2기 청년농업인을 선정했다.

‘신젠타 청년농업인 네트워크’는 청년농업인들이 성공적으로 농업 환경에 정착할 수 있도록 다양한 도움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으로 지난해 처음 실시됐다. 이 프로그램은 참가자의 90% 이상이 ‘매우 만족했다’고 답할 정도로 높은 호응을 얻고 있다. 

‘신젠타 청년농업인 네트워크’ 2기 참가자 모집을 위해 지난 2월부터 한 달간 응모를 받은 결과 약 100명에 이르는 청년농업인들이 신청을 했으며, 재배 작물 및 재배 지역, 재배 방식 등 다양한 부분들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종 24명의 청년농업인이 선발됐다. 

프로그램에 선발된 청년농업인들은 신젠타코리아로부터 2023년 작물 재배를 위해 시기별 주요 작물보호 솔루션을 제공받을 예정이며, 영농 현장에서 겪는 어려움들을 1:1 기술지원 멘토링을 통해 지원받게 된다. 또한 청년농업인들 간의 네트워킹을 통해 지속적으로 발전할 수 있도록 소통을 강화하기 위한 다양한 행사도 진행될 계획이다.

신젠타코리아 박진보 대표이사는 “지속가능한 농업에 기여하기 위해 ‘착한성장계획 2.0’을 선포하고 농업의 미래인 청년농업인을 대상으로 ‘신젠타 청년농업인 네트워크’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며 “새로운 기술과 트렌드에 더욱 열려있는 청년농업인들이 우리의 선도 기술과 솔루션을 바탕으로 성공적으로 농가 경영에 정착하고 더 나은 미래를 열어갈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