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술 & 새상품
신기술 & 새상품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23.04.04 1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동오시드 ‘만석꿀단호박’
상품성은 기본! 저장성까지 갖춰

2023년 동오시드의 신품종인 ‘만석꿀단호박’은 상품성과 저장성을 모두 갖춘 품종이다. 단호박의 특성상 외관 및 과육, 크기와 경도 등 다양한 방법으로 상품성을 측정하는데, ‘만석꿀단호박’은 짙은 녹황색의 과육과 분질도가 높고 경도가 우수해 높은 상품성을 자랑한다. 분질도가 높은 단호박은 경도가 강해 입에 잔여물이 남지 않고 식감이 매우 우수하다. 특히 저장기간이 오래될수록 수분이 증발하면서 당도가 높아지기 때문에 저장용 품종으로 강력히 추천한다. 덩굴이 많이 뻗지 않는 특징과 암꽃 발생률과 착과력이 좋아 높은 수확량을 자랑한다. 밀식재배도 가능한 품종으로 재식거리 조절 등 재배관리가 편리해 많은 농업인들이 기대하는 품종으로 손꼽힌다.

‘PMR튼튼애호박’
국내최초 무결점 흰가루병 내병계

‘PMR튼튼애호박’은 고품질 흰가루병 내병계 품종이다. 과 신장력이 우수하며 수확량도 많은데, 특히 열과에 강하고 저온신장성이 탁월하다. 담록과로 과형이 우수하고 생육 후기까지 흰가루병에 매우 강한 특징을 갖고 초세는 일반계 대비종보다 강하며, 생육후기까지 세력을 이끌어가는 스태미나가 강하다. 흡비력이 좋아 관행재배 대비 80%의 퇴비만으로 충분히 관리가 가능하고 세력이 강할 때는 칼륨과 칼슘 중심의 추비를 권장한다. 특히 베타카로틴이 285.19㎛/100g이 함유되어 있어 높은 상품성과 기능성까지 겸비한 품종이다.

 

‘PMR참진애호박’
저온기 강력한 절성!

신장성과 비대력이 좋은 ‘PMR참진애호박’은 저온기 절성이 좋은 품종이다. 온도에 민감하지 않아 저온기(1월~2월) 단과현상의 발생이 적고, 연속 착과에도 품질 경쟁력이 우수하다. 초세와 회복력이 좋아 기타 영양제 및 약제 살포횟수를 줄일 수 있으며, 생육 후기까지 흰가루병에 저항성이 뛰어난 모습을 보인다. ‘PMR참진애호박’은 타 품종대비 베타카로틴 함량이 높아 기능성도 함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