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T, UAE K-푸드 수출시장 세일즈
aT, UAE K-푸드 수출시장 세일즈
  • 권성환
  • 승인 2023.03.22 11:0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김치의 날’ 제정 확대 및 ‘그린푸드 데이’ 동참 요청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김춘진 사장은 중동시장 K-Food 수출 확대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김춘진 사장은 중동시장 K-Food 수출 확대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aT) 김춘진 사장은 아랍에미리트(UAE) 현지시간 14일 공사 두바이지사를 방문해 올해 주요 사업 추진현황을 살펴보고 중동지역 농수산식품 수출 활성화를 위해 공사의 역할을 강화해 줄 것을 당부했다. 

특히, 한국인의 소울푸드인 김치의 종주국은 한국임을 알리는 글로벌 ‘김치의 날’ 제정 확대와 먹거리분야 저탄소 식생활 ‘그린푸드 데이’ 캠페인 확산으로 한국의 브랜드 가치 제고에 힘써 줄 것을 주문했다.

또한 문병준 주두바이 대한민국총영사와 현지 한국식품 유통업체인 AGSS 아미스 만수르대표, 사리야 이승훈 대표이사, 마당마트 이동재 대표를 만나 중동시장 K-Food 수출 확대를 위한 간담회를 가졌다.

이어 두바이 현지에 진출한 한국 스마트팜 기업인 ㈜아그로테크(AgroTech)를 찾아 토마토 재배시설을 둘러본 뒤, 농업의 생산성·지속가능성 제고와 식량안보 확보를 위한 미래 농업 발전 방안을 모색했다.

현장에서 김 사장은 “전 세계적으로 기후 변화와 인구 증가 문제가 대두되면서 식량안보의 중요성이 커지고 있다”며, “최첨단 정보통신기술(ICT)을 접목한 K-스마트팜의 해외 진출을 적극 지원해 세계 식량 및 기후 위기 극복에 핵심 역할을 해나가도록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