품목농협ㆍ인삼농협 조합장 당선자
품목농협ㆍ인삼농협 조합장 당선자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23.03.15 11: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서울·인천·경기도

류희관 당선자(4선)
류희관 당선자(4선)

■서울원예농협
“건실한 경영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서울원예농협 류희관 조합장 당선자는 “코로나19 등 그 어느 해 보다도 어려운 시기에서도 농가활동에 열정을 다 하시고 농업발전을 위해 헌신적으로 노력해주신 조합원님께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며 “앞으로도 우리 서울원예농협이 건실한 경영 및 지속적인 사업성장을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류 당선자는 “서울원예농협은 다시 한 번 힘찬 도약을 하는 기로에 서 있다. 임직원 뿐 만 아니라 조합원 여러분들의 적극적인 협조가 무엇보다도 필요한 시점이다”며 “농협의 주인인 조합원 여러분께서는 주인의식을 갖고, 농협의 사업을 더욱 적극적으로 이용해 주시길 부탁드린다”고 했다.

 

이기용 당선자(3선)
이기용 당선자(3선)

■인천원예농협
“내실있는 농협으로 발돋움하겠다”

인천원예농협 이기용 조합장 당선자는 “지지해주고 성원해 주신 조합원님들에게 감사드린다”며 “원예농협의 미래를 이어가기 위해 사업의 조기달성으로 손익 극대화 및 전국 최고의 내실있는 농협으로 발돋움 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당선자는 “조합원 복지사업은 인천 관내 최고 수준의 복지사업으로 운영할 것이며 영농기술의 지속적인 지원을 위한 방안을 마련하겠다”며 “신용사업과 공판사업의 동반성장을 위해 조직체계의 개선 뿐만 아니라 앞으로의 다양한 변화에 대응할 수 있는 전문적인 경영으로 조합원들에게 신뢰받고 함께 성장할 수 있는 품목농협으로 만들겠다”고 다짐했다.

 

 

유재웅 당선자(2선)
유재웅 당선자(2선)

■경기동부원예농협
농산물판매 등 다각화 통해 조합원 실익증진 최선

과수농업인의 성원에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초심을 잃지 않고 항상 낮은 자세와 겸손, 애민정신과 성실만이 우리의 힘든 농업·농촌의 파고를 넘을 수 있다라는 흐트러지지 않는 신념으로 무장하여 보내주신 성원에 반드시 보답하고 우리 과수농업을 더욱 발전시키겠습니다.
과수농업의 발전방향을 구축하여 점진적으로 발전해 나갈 수 있도록 모든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입니다. 또한 고품질 농산물 생산을 위한 영농교육과 농산물 판매의 혁신 및 유통 다각화를 통하여 조합원의 실익이 증진되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감사합니다.

 

 

박제봉 당선자(3선)
박제봉 당선자(3선)

■안양원예농협
“제2의 도약하는 안양원협 만들어 나가겠다”

안양원예농협 박제봉 조합장 당선자는 “제3회 전국 동시 조합장 선거에서 저에게 보내주신 지지와 성원에 깊이 감사드린다”며 “이번 선거는 안양원예농협의 100년의 초석이 되는 중차대한 선거이며, 이 선택의 기로에서 중단없는 발전을 바라는 조합원님들의 성원의 결과라고 생각한다.
3선 조합장이라는 명예와 무거운 책임감으로 안양원예농협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 나가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당선자는 “조합원님들의 권리와 생각, 의견에 귀기울이며 함께 걸어 나가겠다는 선거운동 기간의 마음 그대로 간직하고 재임기간 동안 확실하게 일하겠다”며 “제2의 도약하는 안양원예농협을 반드시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이용학 당선자(2선)
이용학 당선자(2선)

■수원지구원예농협
“초심 잃지 않고 더욱더 정진해 나가겠다”

수원원예농협 이용학 조합장 당선자는 “초심을 잃지 않고, 오로지 조합과 조합원님만을 생각하며 우직하게 걸어 나가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당선자는 “급변하는 대내외 환경과 코로나19, 고물가·고금리 등의 어려운 요소들이 산적해있는 상황속에서 조합원 여러분의 신뢰와 헌신, 그리고 임직원의 열정이 한데 모여 우리 수원원예농협은 위기에서 기회를 모색할 수 있었다”며 “조합원님과 임직원의 피땀 어린 노력으로 다 함께 이루어낸 성과, 다시 한번 감사드리며 더욱더 정진해 나가겠다”고 다짐했다.

 

 

안성구 당선자(초선)
안성구 당선자(초선)

■안성원예농협
“다양성 아우르는 든든한 조합으로 변화할 것”

안성원예농협 안성구 조합장 당선자는 “다양성을 아우르는 든든한 조합을 통해 앞으로 나아가는 믿을 수 있는 조합으로 변화 할 것을 약속드린다”며 이같이 말했다.
안 당선자는 “선거기간 동안 조합원님들의 삶 속에서 내일의 꿈을 소중히 키워오는 조합원님들과 함께 하면서 판매사업을 통하여 조합원 소득 증대에 기여하고, 더 큰 이익을 드리고 싶은 저의 결심은 굳어졌다”며 “조합원님과 적극적인 소통, 안전하고 신나는 현장, 전문성을 발휘하는 현장교육, 다양성을 아우르는 든든한 조합을 통해 더 빨리 더 높이 비상해 앞으로 나아가는 믿을 수 있는 조합으로 변화 할 것을 약속 드린다”고 다짐했다.

 

오인환 당선자(초선)
오인환 당선자(초선)

■평택원예농협
“조합원 실익과 경영안정 위해 힘쓰겠다”

평택원예농협 오인환 조합장 당선자는 “평택 원예산업과 농업발전을 위해 헌신해야 하는 무거운 자리에 저를 선택해 주신 많은 조합원님의 성원에 감사드리며, 그 기대에 화답드리고자 앞으로 최선을 다해 평택원예농협의 성장을 위해 정진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오 당선자는 “조합원님들을 대표하는 목소리로 정부와 지자체, 중앙회에 각종 지원사업과 보상책을 요청하는 메신저가 되고, 발이 터지도록 판로 확대를 위해 영업하는 영업사원이 될 것이다. 조합원님들의 실익과 경영안정을 위해 힘쓰는 조합장이 되겠다”고 말했다.

 

 

유석룡 당선자(초선)
유석룡 당선자(초선)

■한국화훼농협
“새로운 변화와 도약위해 혁신하겠다”

한국화훼농협 유석룡 조합장 당선자는 “새로운 변화와 도약을 위해 혁신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유 당선자는 “우선 공판장 상장중심의 경매방식에서 주문판매 정가수의 매매로 경매사업 방향을 점차 변화시키겠다”며 “또 수도권 남부지역(용인시)에 화훼종합유통센터 설립을 강력히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판매사업 활성화를 위한 전문화훼판매사 제도 및 조합 경제사업 활성화를 위해 경제사업 부분의 상임이사를 별도로 두겠다”며 “젊은 청년후계농 조합원에 대한 지원 강화와 조합 경영 참여를 보장하겠다”고 말했다.

 

 

◆강원도

김순배 당선자(초선)
김순배 당선자(초선)

■춘천원예농협
“화합하고 소통하는 조합장 되겠다”

김순배 조합장 당선자는 “지지해주신 조합원 여러분들께 고개 숙여 깊이 감사드린다. 오랜 시간 조합에서 활동하며 느낀 문제점들을 해결하고 싶단 일념으로, 했던 마지막 도전에서 값진 결과를 얻어 무궁한 영광과 책임감을 동시에 느낀다”며 “제 개인적인 욕심으로 조합장이 되고자 함이 아니었음을 다시 한번 밝히며, 정의롭고 투명한 튼튼한 조합을 위해, 조합원님들의 더 나은 삶을 위해 살신성인의 자세로 조합장의 직무를 수행할 것을 약속드린다”고 다짐했다.
이어 “조합원과 화합하고 소통하는 조합장으로서의 춘천원예농협을 또 조합원 모두가 행복한 농협으로 만들어 나가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박만수 당선자(4선)
박만수 당선자(4선)

■강릉원예농협
“신용 경제파트 균형적 발전 매진하겠다”

강릉원예농협 박만수 조합장 당선자는 “지난 조합 경영 경험을 바탕으로 조합원 이익 환원 및 지역사회 공헌에 앞장서는 한편, 중추 사업인 신용과 경제파트의 균형적 발전에 매진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박 당선자는 “영농 원가 절감을 위한 종합자재센터 활성화와 경쟁력 확보로 시장가격 조정자 역할을 수행하는 농협을 만들겠다”며 “경영체계 확립 및 철저한 내부 관리로 사고 없는 농협, 수익 증대로 조합원 복지를 최우선 하겠다”며 “현 농협중앙회 이사로서 조합의 미래 성장 가치를 높이는 조합장이 되겠다”고 다짐했다.

 

 

이준연 당선자(초선)
이준연 당선자(초선)

■대관령원예농협
“따뜻하고 열린 가슴으로 소통하겠다”

이준연 평창 대관령원예농협 조합장 당선자는 “원칙에 입각한 조합 경영과 불만없는 투명한 경영, 공평한 공청경영의 3대 경영지표를 바탕으로 따뜻하고 열린 가슴으로 소통하며 최고의 서비스로 조합원들을 모시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이  당선자는 “대관령원예농협은 새로운 도약이 필요하다”며 “그동안 쌓은 경험과 경륜을 바탕으로 제2의 전성기를 만들겠다. 특히 조합원 소득을 높이는데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조합자산 1조원과 조합원 2,000명 달성, 지점 3곳을 신설하겠다”며 “조합원을 섬기는 경영으로 전국 최고의 원예농협으로 발전시킬 것을 약속한다”고 강조했다.

 

심상돈 당선자(4선)
심상돈 당선자(4선)

■원주원예농협
“내실있는 경영으로 보답할 수 있는 농협 만들겠다”

원주원예농협 심상돈 조합장 당선자는 “조합의 근간인 경제사업과 조합 성장의 밑거름인 신용사업의 균형성장을 하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심상돈 당선자는 “조합의 근간인 경제사업과 조합 성장의 밑거름인 신용사업의 균형성장이 중요하다”며 “조합 수익 증대로 조합원 환원 사업을 늘리고 로컬푸드 직매장 활성화, 가격경쟁력 확보를 통한 마트사업 안정화, 학교 급식 원주푸드사업 확대 등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앞으로도 내실 있는 경영으로 모두에게 보답할 수 있는 농협으로 만들어가겠다”고 강조했다.

 

◆충청북도ㆍ충청남도

박철선 당선자(6선)
박철선 당선자(6선)

■충북원예농협
새로운 도약으로 명품 농협 구현

조합을 아끼고 사랑해주시며 이번에도 기회를 주신 조합원 여러분께 깊이 감사드린다. 지금까지 쌓아온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도약을 위해 조직을 재정비하고 진정한 조합원이 주인이 되는 명품 농협을 만들겠다. 무역협정 등 개방정책에 따른 변화에도 적극 대응해서 조합의 큰 일꾼으로서 과수농업을 지키고, 조합원 말씀에 더 귀 기울이는 조합장이 되겠다. 신용사업의 안정적인 수익자원을 더 확보해나가고 경제사업 3천억 원 달성을 위해 각사업장 시설을 조기에 완성하겠다. 또한, 청년농 육성 및 판매·유통 강화로 경쟁력을 높이겠다. 더불어 조합원 복지 환원사업 및 실익지원 사업 확대도 이루면서 신뢰를 바탕으로 조합 번영을 이룩하겠다.

 

 

박성규 당선자(5선)
박성규 당선자(5선)

■천안배원예농협
조합가치 제고해 기대를 현실로 이룰 것

다시 한 번 더 주신 값진 기회 감사드린다. 천안배원예농협이 최고의 농협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열심히 최선을 다하겠다. 조합의 중단 없는 발전과 안정적인 운영을 이끌고, 경영 선진화 및 조합원 권익증대를 지속해나가겠다. 고품질 배를 비롯한 과일 판매사업을 확장해 매출액을 향상시키고, 신용사업을 확대할 계획이다. 또한, 조합의 편의성을 증진시키며 조합원분들의 민원을 해결할 수 있는 법률 및 세무상담 등을 제공하겠다. 청년농업경영인과 배 신품종 육성 연구도 지속 지원해 후계농업경영인 육성에 총력을 기울이겠다. 조합원이 주인이 되는 농협을 만들어 조합의 가치를 높이고 기대를 현실로 이뤄나가는 것을 또 한 번 보여드리겠다.

 

 

구본권 당선자(4선)
구본권 당선자(4선)

■아산원예농협
조합원 위한 본질적 사업 확대 추진

조합원분들의 적극적인 관심과 성원에 힘입어 당선돼 진심으로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 앞으로도 초심을 잃지 않고 농가소득 증대, 복지 증진, 권익향상 등 농업인을 위한 본질적인 사업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것을 약속드린다. 조합원 영농수당을 신설하고, 조합원 경영비 지원사업을 확대하겠다. 또 SS기 분무기 지원 보조사업과 폐봉지 수거사업을 실행하겠다. 수출농가 육성을 위해서는 조합 자체 지원을 강화하고, 청장년조합원 육성 및 지도지원에도 힘쓰겠다. 아울러 조합원을 위한 연중 컨설팅, 교육비 지원 등도 확대해나가겠다. 조합의 미래를 위해 할 수 있는 모든 약속을 지킬 수 있도록 조합원분들의 아낌없는 관심과 협조 부탁드린다.

 

 

권오영 당선자(4선)
권오영 당선자(4선)

■예산능금농협
원예종합농협으로의 발전 힘쓸 것

조합원분들의 관심과 지지로 당선된 만큼 다시 시작하는 예산·당진 과수재배 역사 100년을 기약하며 힘찬 새 출발을 이끌겠다. 능금농협에서 원예종합농협으로의 새로운 도약을 준비해 수입 과일에 대비하고, 선제적으로 과수농가의 충격을 흡수할 수 있도록 지속적인 농가소득 증대를 이루겠다. 앞으로 미래농협의 청사진을 생각하며 항상 준비하는 농협의 참모습을 보여드리고, 원예종합농협 발전을 위한 조직개편 및 역량강화에 힘쓰겠다.
조합경영은 보다 합리적이고 적극적으로 운영해 조합원 실익증진에 총력을 기울이고, 임직원이 단합된 모습으로 힘찬 조합을 만들겠다. 새로운 품종 도입에도 최선을 다하며 진심으로 일할 것을 약속드린다. 

 

박승문 당선자(3선)
박승문 당선자(3선)

■세종공주원예농협
조합원 대리인 역할 충실히 이행할 터

당선된 영광은 조합원님들의 성원이 있기에 가능한 것이므로 조합원님들로부터 권한을 위임받은 대리인으로서 역할을 충실히 이행하겠다. 초심을 잃지 않고 꿈을 현실로 만드는 조합장이 되겠다. 자기자본 확충으로 내실있는 경영을 지속하고, 신용사업 활성화를 통한 손익증대를 도모하겠다. 증대된 손익은 영농환경 개선 및 교육지원사업에 쓰일 수 있도록 하겠다. 또 공선조직에 대한 적극적인 지원을 하고, 마케팅 역량을 강화해 판로개척과 농가수취가격 제고를 위해 한층 더 발로 뛰겠다. 그간 조합원님들이 보여준 지지와 성원은 조합 발전을 원하는 뜻이 담긴 것이라고 생각한다. 그 뜻을 받들어 조합의 성공적인 도약을 위해 모든 역량을 쏟겠다.

 

 

이종목 당선자(4선)
이종목 당선자(4선)

■충서원예농협
경험 바탕 큰 일꾼 역할 이어갈 것

충서원예농협의 발전을 위해 또 한 번 노력할 수 있는 기회를 주셔서 감사드린다. 지금까지의 경험을 토대로 전국 최고의 농협을 만들어나가겠다. 어려운 영농환경 속 조합원 실익증진을 위한 지원사업을 확대하겠다. 다양한 조합원 복지혜택 추진과 자산관리 상담 및 건강관리 교육 확대 등으로 조합원분들의 삶의 질이 향상되도록 더욱 노력하겠다. 하나로마트, 공판장 등 경제사업 확대를 통한 사업구축도 실현해 수익 창출을 이뤄나가겠다. 경영혁신 및 인적쇄신을 통해서도 직원 업무 향상에 만전을 기하고, 우수 조합 벤치마킹 등으로 수익증대 방향을 모색해나갈 계획이다. 앞으로도 조합의 큰 일꾼으로서 새로운 도약에 최선을 다하겠다.

 

 

◆전라북도

김봉학 당선자(5선)
김봉학 당선자(5선)

■익산원예농협
안정적으로 농사짓는 영농환경 구축

당선될 수 있도록 많은 격려와 지지를 보내주신 조합원 여러분께 감사드린다. 4선의 경험과 추진력을 바탕으로 익산원예농협을 더욱 발전시키겠다. 안전하고 고품질 생산을 위한 작물별 농약 처방 지도·지원을 실시하겠다. 또 웃으며 농사 지을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전국 최고 비율의 이용고 배당을 지속 추진하고, 교육지원사업비를 매년 증액하겠다. 경제사업의 균형적인 발전을 위해서는 각종 지원시설을 확충하고 현대화를 조속히 추진하겠다. 품목별 경쟁력 강화와 청년조합원 우대육성 및 여성조합원 권익향상을 이뤄나갈 예정이다. 조합원 삶의 질 향상은 조합의 소중한 존재가치이므로 다방면의 복지 및 지원혜택을 드릴 수 있도록 힘쓰겠다.  

 

고계곤 당선자(2선)
고계곤 당선자(2선)

■군산원예농협
많은 소리 경청해 조합원 생활에 보탬될 것

영광스러운 이번 당선은 앞으로도 조합과 조합원님들을 잘 섬기라는 명령으로서 가슴에 담겠다. 조합의 지속적인 성장과 발전을 위해 임직원과 조합원이 한마음 하나가 될 수 있도록 소통, 협력하는 문화를 만들겠다. 조합 발전에는 규모화가 필요한 만큼 지점개설과 로컬하나로마트 신축, 경제사업장 부지 확보 등을 이루겠다. 또 영농생산 교육 및 지원사업 확대를 추진하고, 새로운 제품개발과 판로확대로 농가수익 증대를 실현할 수 있도록 힘쓰겠다. 조합원이 주인이 되는 조합으로서 각 사업 이용실적에 따른 이용고배당, 사업준비금배당 적립에도 많은 노력을 기울이겠다. 조합원의 많은 소리를 경청하고 생활에 보탬이 되는 조합장이 되겠다.

 

 

양승엽 당선자(초선)
양승엽 당선자(초선)

■전주원예농협
농산물 판로확대·유통 대개혁 추진

존경하고 사랑하는 조합원분들께서 이번 기회를 주신만큼 원예농협을 원예농협답게 만들겠다. 조합원님이 생산한 농산물 판로확대 및 유통원활화를 도모해 경쟁력 향상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환원사업으로서는 농사연금 즉, 조합원 수당을 지급하고 영농자재를 반값에 공급하며 교육지원사업을 확대 실시하겠다. 농촌인력중개센터 운영도 확대하고, 농산물 순회수집 시행과 침체된 공판장 대개혁을 반드시 이루면서 출하 농산물에 대한 손실보전을 추진하겠다. 신용사업도 이용고 배당을 실시하고, 조합원 대출 최저금리를 적용하는 등 선진농협의 표본이 되는 농협을 만들어가겠다. 조합원님들의 복지향상을 위해 열심히 봉사하는 일꾼이 되겠다.

 

이대건 당선자(2선)
이대건 당선자(2선)

■정읍원예농협
경쟁력 제고로 튼튼한 조합 기반 마련

조합원분들의 작은 소리에도 귀 기울이며 함께하는 정읍원예농협을 만들겠다. 늘 초심을 잃지 않고 실천하며 조합원이 중심이 되는 조합을 만들어나가겠다. 어려움이 큰 농업환경 속에서 농가소득을 효과적으로 증대할 수 있는 신사업들을 추진해나가겠다. 유통시장 변화가 빠른 온라인 시대에 맞춰 조합이 같이 맞설 수 있도록 하고, 끊임없는 고민으로 조합의 경쟁력을 확보해나가겠다. 또 조합원분들이 건강한 영농활동을 이어나가 고품질 생산을 할 수 있게 환원사업을 확대해나갈 것이다. 앞으로도 조합원분들이 생산한 농산물을 제값 받고 팔 수 있도록 실속 있는 유통, 판매를 위해 직접 발로 뛰어 더 튼튼한 정읍원예농협을 구현하겠다.

 

 

김용현 당선자(2선)
김용현 당선자(2선)

■남원원예농협
현장경영 통해 모두가 잘사는 조합 구축

항상 믿고 관심과 사랑을 보내주시는 조합원분들의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이번 임기동안에도 남원원예농협의 무한한 발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고부가가치 경제사업 추진과 신용사업 활성화로 조합원들께 더 많은 배당과 환원사업을 실시하고, 실질적인 편익제공을 통해 농협의 가치를 지키는데 앞장서겠다. 특히, 산지유통센터를 더욱 활성화해 안전하고 신선한 식재료를 생산, 공급할 수 있는 인프라를 구축하겠다. 농가 소득화를 효과적으로 도모할 수 있는 가공판매 사업도 적극 추진해 농가소득 증대에 이바지하겠다. 조합의 주인인 조합원을 섬기면서 모두가 잘 사는 조합을 구축하기 위해 발로 뛰며 현장경영을 실천하는 일꾼이 되겠다.

 

 

김광식 당선자(2선)
김광식 당선자(2선)

■김제원예농협
새로운 영농시설 확충으로 미래농업 실현

이번 임기를 통해 어려운 농업환경 속 항상 최선을 다해주시는 조합원분들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농산물 유통활성화와 지역민에게 우수한 농산물을 공급하기 위해 노력하고, 신용사업을 통한 최적의 금융서비스 제공을 이어가겠다. 특히, 밀 건조장 준공 등을 앞두고 있는데 콩 선별장도 확충해나가면서 미래농업을 이끌어 갈 수 있는 도전을 계속하겠다. 지속적인 경기침체와 글로벌 금융위기 등으로 인해 농업 또한 많은 어려움을 겪고 있지만, 조합원분들의 따뜻한 관심과 성원으로 조합이 꾸준히 성장할 수 있었다. 김제원예농협이 지역 대표 농협으로서 입지를 더욱 굳건히 다질 수 있도록 힘써 농업인과 함께하는 농협을 만들어가겠다.

 

 

◆광주·전라남도·제주도

정일기 당선자(2선)
정일기 당선자(2선)

■광주원예농협
품목별 경쟁력·역할 및 기능강화해야

다시 한 번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조합원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조합원이 꿈이고 비전을 농협, 농사로도 잘사는 농촌을 만드는 농협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특히 재무구조를 견실히 하면서 안정적인 경영기반을 구축하고 공판사업 활성화를 위한 공판장 이전을 추진해 나갈 방침이다. 조합원의 복리 증진 및 영농자재 지원을 확대하면서 조합원의 살림이 나아지도록 최선을 노력을 다하겠다.지난 1기의 경험을 바탕으로 새로운 각오로 농협을 운영해 나가면서 품목농협의 경쟁력 강화와 역할 및 기능을 강화해 나가겠다.

 

 

채규선 당선자(2선)
채규선 당선자(2선)

■순천원예농협
선진 시스템 도입해 조합원 복지향상

19대 조합장 무투표 당선이라는 영광을 안겨주신 모든 분들께 진심으로 머리 숙여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단독후보가 되면서 조직이 분열되지 않고 사업추진에 집중함으로써 더욱 단단한 하나가 되었음을 확인할 수 있었다.
19대 조합장 임기동안 영업력 강화를 통한 찾아가는 금융서비스, 고객감동 마케팅을 펼쳐 예수금 1조 달성과 공판장과 하나로마트 활성화를 위한 방안을 모색하고, 선진 유통 시스템을 적용하는데 주저하지 않겠다.
아울러 조합원의 실익증진과 복지향상에 실질적 도움을 주는 환원사업을 발굴해 협동조합으로서의 역할을 다해 나갈 방침이다.

 

 

김영배 당선자(5선)
김영배 당선자(5선)

■광양원예농협
조합원 소득증대 위한 농산물판매 강화

조합장 당선의 영예를 안겨 준 조합원에게 감사와 존경을 보낸다. 새로운 로컬푸드를 건립해 조합원의 소득을 증대해 나가는 한편 농산물 판매를 대폭 강화해 나가겠다. 온라인 농산물 마케팅과를 신설해 급변하는 유통환경에 대비하면서 조합원이 생산한 농산물이 제값 받을 수 있도록 해 나가겠다. 청년농업인 육성을 통해 소득 창출은 물론 활력있는 미래농업에 대비해 나가겠다.
스마트팜으로 현대화된 시설, 과수원예를 선도해 나가면서 신기술 보급 등 지도사업을 강화해 나가겠다. 조합원 연금을 연차적으로 시행하며 농가매출 2억 원을 목표로 희망이 있는 농협으로 우뚝 서도록 하겠다.

 

 

고평훈 당선자(5선)
고평훈 당선자(5선)

■목포원예농협
조합원 삶의 질 향상 위해 최선

조합원의 열띤 지지와 성원에 힘입어 당선의 영예를 안았다. 조합의 안정적인 성장을 위해 투명하고 깨끗한 경영 및 전 직원의 직무교육 강화를 통해 고객관리능력을 향상해왔다. 사업성장, 매출이익 성장률에 맞춰 환원사업을 증대하고 농가경영비 절감을 위해 영농자재 무상지원 및 출하하역비를 지원해 나가겠다.
조합원의 실익이 지원되는 환원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하고 여성조합원의 지위향상과 경영참여 기회를 늘려나가겠다.
조합원의 견문을 넓히고 우의를 다질 수 있는 선진지 견학을 확대 추진해 나가는 등 조합원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

 

김용진 당선자(3선)
김용진 당선자(3선)

■여수원예농협
내부시스템 역량 강화해 지속 성장

다시 한 번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조합원께 진심으로 감사드립니다. 공판장 및 학교급식센터, 농자재센터 등을 이전·확대하는 등 농가소득 제고를 위해 노력한 공을 인정받은 것 같다.
고품질 농산물 생산하기 위해 생산에서 유통까지 아우르는 지도 전문인력을 양성하겠다. 이를 토대로 사업량을 확대하고 경비절감 및 충실한 경영공개와 의견수렴을 통해 투명한 경영을 실천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조합원의 복지증진과 실익사업을 적극적으로 확대하고 내부통제시스템 역량을 강화해 지속적으로 성장할 수 있는 여수원예농협이 되도록 최선을 다하겠다.

 

이동희 당선자(2선)
이동희 당선자(2선)

■나주배원예농협
농가소득증대 및 실익사업 총력 기울일 터

조합원의 성원과 신뢰에 보답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다하면서 나주배의 제2의 부흥기를 위해 달려 나가겠다. 지난 1년 9개월 동안 조합원의 농가소득 증대와 실익사업에 역점을 두고 수출증대, 묘목사업, 컨테이너 경매, 농가 인력난 해소, 신고배 비정형과 시장격리를 실시하는 등 오직 조합원만 바라보고 왔듯이 앞으로도 성심을 다해 조합원을 위한 조합장이 되겠다.
고품질 배 생산을 위한 기술지도를 강화하고 생산비 절감을 위해 인력지원, 우량농자재 공급하도록 노력하겠다. 조합의 주인인 조합원을 섬기며 상호간의 신뢰를 구축해 활기차고 생동감 넘치는 농협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배정섭 당선자(2선)
배정섭 당선자(2선)

■전남서남부채소농협
복지농협 구현 위해 최선

무투표 당선을 하게 준 조합원에게 머리 숙여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농가는 비료, 농약 등 거의 모든 농자재 가격이 인상되면서 농가경영에 어려움을 호소하고 있다. 농가경영난 해소를 위해 환원사업을 적극 발굴하면서 각종 지원을 강화하겠다. 또한 스마트APC가 추진되고 있는 만큼 선별시스템 연구개발 및 포장 자동화 기술 확보에 최선을 다하겠다.
특히 양파·마늘산업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서울, 부산, 대구 등 대도시 소비지의 마케팅 등을 강화해 나가겠다. 지난 1기의 경험을 바탕으로 신용·경제사업 등 새로운 각오로 농협을 운영해 나가면서 복지농협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

 

 

송창구 당선자(2선)
송창구 당선자(2선)

■제주감귤농협
상생·소통·화합 통한 경영

지난 4년간 조합원만 바라보고 쉬지 않고 달려온 것이 당선의 영광을 안겨준 것 같다. 다시 도약하는 제주감귤농협의 100년 미래비전을 완성하기 위해 두 팔을 걷어붙여 나가겠다. 제주지역에 적합한 감귤 품종보급과 고품질 감귤의 생산·유통체계를 개선하면서 생산에서 유통까지 전반에 걸친 문제점을 해소해 나가겠다.
농가소득증대를 위해 수익창출에 초점을 맞춘 농가지원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스마트APC를 구축하는 등 혁신적인 유통시스템을 구축해 나가겠다. 조합원 및 임직원과 상생, 소통 화합을 통한 신바람 나는 조직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기울여 나가겠다.

 

 

◆대구·경상북도

서병진 당선자(4선)
서병진 당선자(4선)

■대구경북능금농협
새로운 100년 향한 기반 확실히 다질 것

지난 1년 8개월 전 보궐선거로 선출돼 조합의 신용과 경제사업을 활성화하기 위해 각고의 노력을 기울여 온 것이 다시 한 번 조합장 당선의 영예를 준 것 같다. 새로운 100년을 향한 농협으로 발돋움하기 위해 기반을 착실히 다져 나가겠다. 과수농가의 경영비 절감을 위해 사과 꼭지 무절단 및 무분별한 영양제, 반사필름 사용 등을 줄여서 생산원가를 절감해 나가는 등 선도적 역할을 다하겠다.
과수 재배기술을 보급하는 등 영농지도를 강화하고 SNS를 활용해 시간과 장소에 관계없이 시청이 가능토록 해 나가겠다. 조합원의 농가소득 증대를 최우선 사항으로 생각하며 안정적인 조합경영을 이룩해 나갈 것이다.

 

 

윤재근 당선자(4선)
윤재근 당선자(4선)

■대구경북원예농협
공판장 혁신 통해 선도적 역할 수행

미래를 위해 성원해 주신 조합원에게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 농민 조합원과 같이 땀을 흘리며 조합원의 권익신장과 조합발전을 위해 힘써온 것을 인정받은 것 같다. 농산물 도매시장 이전시 우선 입점을 통해 농산물공판장의 혁신을 주도해 나가면서 선도적 역할을 수행해 나가겠다.
또한 경매사 및 중도매인의 전문성을 강화할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 농산물 시세차익을 보상하도록 제도 정비 및 확대해 실시하겠다. 농가경영비 절감을 위해 비료, 박스, 비닐 등을 지원하며 우수조합원의 선진지 견학을 실시해 조합원의 영농기술이 증대되는 계기로 삼아나가겠다.

 

이한우 당선자(2선)
이한우 당선자(2선)

■상주원예농협
유통환경 능동대처 위한 시스템 구축

일할 수 있는 기회를 주신 조합원께 진심으로 머리 숙여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조합원의 복지농협 구현을 위해 최선을 다하면서 농가경영비 절감을 위해 각종 환원사업을 적극적으로 발굴해 나가겠다. 앞으로 4년 동안 길러온 기초체력을 바탕으로 조합원들을 위한 경제사업과 농산물 판매사업 및 공선회를 활성화 시켜나가겠다. 아울러 급변하는 유통환경에 능동적으로 대처하면서 수취가격 증대, 정가수의매매 거래에 적합한 유통시스템을 구축하겠다.
건전하고 튼튼한 상주원예농협을 만들어가면서 경영이익을 극대화 하는 등 최선을 다하는 조합장이 되겠다.

 

 

안중성 당선자(초선)
안중성 당선자(초선)

■성주참외원예농협
판매사업 활성화로 농가수취 가격 증대

조합원의 지지와 성원 덕분에 당선의 영예를 안았다. 조합원의 의견을 최대한 수렴하고 조합원의 이익이 극대화 되도록 최선을 다하는 조합장이 되겠다. 신용지점을 개설해 조합원의 편의성 증대 및 안정적인 경영기반을 확보해 나가겠다. 농자재백화점의 품목다양화 및 규모의 확대로 고품질 농자재를 저렴하게 공급하는 등 활성화 시켜나가겠다.
경제사업장에 신용업무가 가능한 원스톱 시설을 갖춰 편익성을 높이는 등 조합원의 불편을 해소해 나가겠다. 로컬푸드 개설로 농가소득에 직접적으로 기여하는 한편 참외 판매사업 활성화로 농가수취 가격 증대를 실현해 나가겠다.

 

 

◆부산·경상남도

강복원 당선자(3선)
강복원 당선자(3선)

■진주원예농협
신용·경제사업 다각화 및 적극적 환원사업 실시

지난 4년 동안 최선을 다한 결과로 조합원의 지지와 성원을 얻어 당선의 영예를 안은 것 같다. 품목별 전문가 그룹을 통한 지도사업을 강화하면서 임직원의 교육훈련 강화를 통해 모범적인 서비스가 될 수 있도록 전문성을 높여나가겠다. 아울러 지역중심의 생활밀착형 로컬푸드를 건립하고 유통환경 변화에 대응하면서 지속적인 성장을 도모해 나가겠다.
3기 조합장 시대 열리면 신용·경제사업의 다각화 및 활성화로 조합원의 생산 활동에 기여하는 등 적극적인 환원사업을 실시하겠다. 60년의 역사를 넘어 100 농협의 기반을 마련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김성관 당선자(3선)
김성관 당선자(3선)

■영남화훼원예농협
원예작물 유통·판매 진력 다할 터

조합원과 함께 공감할 수 있도록 노력한 덕분에 당선의 영예를 안은 것 같다. 조합원중심의 경영과 변화하는 환경에 적극적으로 대응해 나가겠다. 조합원이 농협의 주인임을 잊지 않고 오직 조합원을 바라보며 성실한 조합장이 되는데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 
특히 노령화 돼가는 조합원 및 독거조합원의 복리증진을 의해 노력해 나가겠다. 뿐만 아니라 조합원의 실익증대를 위해 법률, 세무, 행정서비스를 제공하겠다.
조합원이 안심하고 생업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판매 유통활성화를 위해 힘쓰겠다. 조합원·임직원과 소통하며 원예작물의 유통·판매에 진력을 다하는 조합장이 되겠다.

 

김창균 당선자(초선)
김창균 당선자(초선)

■울산원예농협
경영안전성 주력하며 선진복지 농협 발돋움

무투표로 당선의 영예를 안게 해준 조합원에게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울산의 자랑인 울산배의 명성을 이어가기 위해 신고배에 이어 신화, 창조, 슈퍼골드, 황금 등 신품종 갱신을 유도하고 수출 품종 다변화를 통한 배 산업의 경쟁력 강화해 나가겠다. 비료, 농약, 시설자재 등 영농 자재비의 부담을 느끼지 않도록 환원사업을 적극 실시하겠다. 다양한 원예작물로 전환할 수 있도록 농사정보를 제공하면서 농가소득 증대가 될 수 있도록 해 나가겠다.
나아가 자산건전성 제고 등 경영안정성에 주력하면서 조합원의 권익향상 및 안정적인 농가소득 증대를 등을 선진복지 농협으로 발돋움해 나가겠다.

 

이성진 당선자(초선)
이성진 당선자(초선)

■창원원예농협
재정건전성 강화·경제혁신 통해 농가소득 증대

지난 23년간 지도·경제·신용사업 등의 전반적인 업무경험을 살려 조합장 업무에 임하겠다. 본점에 부서별 전담팀을 꾸리고 전문적이면서 체계적으로 사업을 추진하는 등 농협환경에 적극 대응해 나가겠다. 농산물 출하예약제를 활성화해 농산물 판매의 쏠림 현상을 방지하는 등 농산물 가격안정화에 기여하겠다.
특히 조합장 임금을 4년간 동결해 절감 예산분을 조합원 복지사업에 쓰이도록 하면서 조합장 전용 차량을 폐지해 나가겠다. 조합의 재정건전성을 강화하고 경제혁신을 통해 조합원 농가소득 증대에 이바지해 나가는 등 조합원의 중심의 복지사업을 위해 최선을 다하는 조합장이 되겠다.

 

길판근 당선자(2선)
길판근 당선자(2선)

■경남단감원예농협
상생·발전하는 농협으로 변화

무투표 당선을 시켜 준 조합원에게 머리 숙여 감사의 말씀을 드린다. 우리농협의 또 다른 100년을 향한 미래비전을 완성시키기 위해 두 팔을 걷어붙여 나가겠다. 비료, 농약 등 거의 모든 농자재 가격이 인상되면서 농가경영이 어렵다고 하소연하는 조합원이 증가하고 있다. 환원사업을 적극 발굴하면서 각종 지원을 통해 농가소득이 점차 나아지도록 할 방침이다.
아울러 낙후돼 있는 본점 재개발을 하면서 운동장 지점에 자재센터를 설립해 농가의 편익성을 증대해 나가겠다. 이를 통해 단감의 생산·유통체계를 개선하는 등 생산에서 유통까지 전반에 걸친 문제점을 해소하며 조합원은 농사에만 전념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오종석 당선자(초선)
오종석 당선자(초선)

■거창사과원예농협
전반적 문제점 해소해 농가 편익성 증대

새로운 농협을 만들어가기 위해 분골쇄신 하겠다. 사과 등 주요 농산물의 생산과 유통에 이바지할 수 있는 전문 품목농협으로 거듭나면서 조합원이 신뢰하는 투명한 농협, 상생·발전하는 농협으로 변화해 나가겠다. 하나로마트를 활성화 시켜 나갈 수 있도록 소포장 및 밀키트 제품판매, 지역농산물을 판매할 수 있는 창구를 마련해 나갈 방침이다. 공판장을 원물 선별 경매방식으로 전환해 조합원이 생산한 농산물을 우리 농협에서 책임지고 판매할 수 있도록 하겠다. 그동안 불편을 겪었던 구매자재센터를 신축해 이용의 편익성을 높여나가겠다. 품목별·계층별 위원회를 신설해 조합원의 의견을 수렴해 나가겠다.

 

 

◆인삼농협

조재열 당선자(5선)
조재열 당선자(5선)

■김포파주인삼농협
조합원 섬기는 마음 바탕으로 복지농협 구현

김포파주인삼농협 조재열 조합장 당선자는 “적극적인 사업추진과 조합원·고객님들을 섬기는 마음을 바탕으로 우리농협의 지속성장과 복지농협 구현을 위한 노력을 멈추지 않을 것을 약속드린다”며 이같이 말했다.
조 당선자는 “다시 한 번 조합원님의 가장 가까운 곳에서 가슴으로 소통하고 일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어 주신 조합원 여러분께 진심으로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며 “작년 사고로 인해 우리농협의 경영 정상화에 많은 분들이 걱정을 하고 계실 것으로 생각된다. 하지만 우리 임직원 일동은 최선의 노력으로 2023년을 우리농협이 다시 한 번 도약하는 해로 만들겠다”며 강조했다.

 

 

윤여홍 당선자(4선)
윤여홍 당선자(4선)

■동경기인삼농협
인삼산업 발전과 경쟁력 확보 힘쓸 것

동경기인삼농협 윤여홍 조합장 당선자는 “농협의 존재 이유인 농업인 실익증대를 위한 각종 사업 및 인삼 산업 발전과 경쟁력 확보에 힘쓰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윤 당선자는 “동경기인삼농협의 규모가 커진 만큼 경영기반 내실화와 내부통제 강화를 통해 고객들에게 더욱 안전하고 도움줄 수 있는 금융서비스를 제공해 신뢰받을 수 있는 농협이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또한 조합이 발전하는 만큼 농협의 존재 이유인 농업인 실익증대를 위한 환원 사업을 확대하고, 유통채널 다각화와 GMP인증과 같은 제조·품질 관리 활동을 통해 인삼 산업 발전과 경쟁력 확보에 힘쓰겠다”고 강조했다.
이어 “그리고 무엇보다 ‘농가 경영비 부담’, ‘인력 부족’, ‘인삼 가격 정체’와 같은 인삼농가가 처한 현안 해결을 위해 앞장서겠다”고 다짐했다.

권헌준 당선자(3선)
권헌준 당선자(3선)

■풍기인삼농협
소득증진 및 인삼판로 개척에 사활 걸 것

지금까지 해왔던 경험과 노하우를 살려 더욱더 풍기인삼발전을 위해 노력할 것을 약속드린다.
공약에서도 말씀 드렸듯이 조합원의 권익보호와 소득증진 및 인삼판매를 위해 일등 판매사원이 돼 인삼 판로 개척에 사활을 걸어 나가겠다. 영농자재 보조사업 확충과 인적 인프라를 바탕으로 원료삼 수매확대와 종합자금 상환유예 및 분할상환 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해 노력하겠다.
신제품 개발과 성분에 기초한 효능을 차별화면서 5년근 인삼시장을 개척해 새로운 인삼 판로 확충으로 조합원의 경제적 이익을 창출하는 등 투명하고 신뢰받는 농협으로 거듭날 것을 약속드린다. 

 

강상묵 당선자(2선)
강상묵 당선자(2선)

■금산인삼농협
인삼산업·조합 발전 위해 헌신 다할 것

새로운 4년을 위해 믿음을 주신 여러 조합원님, 농업인분들께 깊은 감사의 인사를 드린다. 급변하는 농업 환경 속에서 능동적으로 대처해나가는 안정적인 금산인삼농협을 또 한 번 이끌어가겠다. 인삼 가격하락 및 소비저하가 지속되는 가운데 인삼 판매촉진을 도모하고 실질적인 조합원 소득증대를 이룰 환원사업을 확대해가겠다. 뿐만 아니라, 인삼제품의 학교급식과 군납을 활성화하고 젊은 소비자층을 늘릴 수 있는 신제품 및 판매처 개발도 지속적으로 실시할 예정이다. 앞으로도 ‘농협의 존재 목적은 농민이다’라는 사명감을 되새기면서 초심을 가슴에 품고 동심동덕의 경영으로 인삼산업을 위해, 조합원님들을 위해 헌신을 다하는 조합장이 되겠다.

 

 

한흥열 당선자(초선)
한흥열 당선자(초선)

■강화인삼농협
“새로운 농협, 최고의 농협 만들 것”

강화인삼농협 한흥열 조합장 당선자는 “어떤 농협과 비교해도 손색없는 최고의 농협을 만들기 위해 뛰고 또 뛰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한 조합장은 “그동안 멋진 승부를 위해 지지해주신 조합원님들에게 감사의 말씀들 드린다”며 “상대 후보를 지지해 주신 조합원님들께서도 실망하시지 않도록 그분들의 공약과 정책도 최대한 반영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 당선자는 “당선의 기쁨보다 앞으로 해야 할 일들에 대해 고민하고, 계획하는 시간이 되도록 노력하겠다. 모든 조합원님들께 감사의 말씀을 올리며 새로운 강화인삼농협, 최고의 농협을 만들기 위해 힘쓰겠다”고 다짐했다.

 

양희종 당선자(초선)
양희종 당선자(초선)

■안성인삼농협
“조합원과 함께 꿈꾸는 조합 만들겠다”

안성인삼농협 양희종 조합장 당선자는 “조합장 혼자서 꿈꾸는 조합이 아닌 조합원과 함께 꿈꾸는 조합원의 조합으로 만들겠습니다”며 이같이 말했다.
양 당선자는 “조합의 올바른 방향과 조합원 중심의 조합경영을 위해서는 반드시 변화가 필요하다”며 “변화와 개혁을 주도할 젊은 일꾼이 되어 새로운 안성인삼농협을 만들어가겠다”고 다짐했다.
양 조합장은 “조합원, 대의원, 임원 등 조합사업 참여 기회 부여, 지속가능발전협의회를 신설하겠다”며 “각 지역별 정부원사업 대행업무를 시행해 지역별 조합원들 간에 형평성에 맞는 조합의 역할을 수행하겠다”고 강조했다.

 

민순기 당선자(초선)
민순기 당선자(초선)

■개성인삼농협
“신뢰받고 사랑받는 조합 만들겠다”

개성인삼농협 민순기 조합장 당선자는 “책임경영과 정도경영으로 조합의 정상화를 이끌고 ‘판매는 조합이 생산은 조합원이 한다’는 기본을 다시 세우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민 당선자는 “부족한 제가 개성인삼농협 조합장으로 일할 수 있도록 많은 성원과 지지를 보내주신 모든 개성인삼농협 가족 여러분들게 다시 한 번 감사드린다”며 “변화와 개혁을 가로막는 낡은 관습과 요식행위가 있다면 과감히 버리고 수정할 것입니다”며 “조합원이 함께 하는 경영, 투명하고 공정한 경영을 통해 신뢰받고 사랑받는 조합을 만들어가겠다”고 말했다.

 

 

박종범 당선자(초선)
박종범 당선자(초선)

■서산인삼농협
낮은 자세로 소통하며 좋은 조합 만들터

많은 지지와 기대에 부응할 수 있도록 좋은 조합으로 만들어가는 일꾼으로서 최선을 다하겠다. 인삼생산 수익성을 높여가면서 평생 조합원 제도를 운영해 지속가능한 서산인삼농협을 이끌어가겠다.
또 조합 브랜드 가치를 높이고자 판매사업을 활성화해 더 많은 인삼을 더 높은 가격에 판매하고, 영농인력 확보와 인건비 부담 절감을 실현하겠다. 아울러 조합원 소득증대를 위해 변화를 거듭하고 농자재를 최대한 저렴하게 구입할 수 있는 방안을 마련하겠다.
안정적인 인삼 경작을 유도하기 위해서도 원로, 신규 조합원의 정관장 계약체결을 중개하겠다. 조합원분들의 이야기에 귀 기울이고 낮은 자세로 소통하면서 늘 함께하는 조합장이 되겠다. 

 

소진호 당선자(초선)
소진호 당선자(초선)

■충북인삼농협
조합원과 한마음으로 뛰는 조합장 될 것

조합원 여러분의 뜨거운 성원과 지지로 당선된 만큼 실속있는 조합원 권익향상을 도모해 안정적으로 생업에 종사하고 행복한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돕는 조합장이 되겠다. 온라인, 직거래시장, 인플루언서 등을 활용한 판매사업을 극대화하고, 인력 부족으로 겪는 어려움은 지자체와의 협력으로 해소하겠다. 폐기물 처리를 위한 폐농자재 시설과 권역별 영농자재 백화점도 설치해 편익을 증진할 계획이다. 앞으로 조합원님들이 생산하면 제값을 받아주는 조합으로서 합리적이고 투명한 경영을 추진하고, 조합원 복지 등 환원사업에 진심을 다하겠다. 임기동안 조합원님들과 한마음으로 뛰고 성과로 말하면서 웃음을 드릴 수 있는 조합장이 되겠다.

 

 

서정권 당선자(초선)
서정권 당선자(초선)

■강원인삼농협
조합원 직원 능력 향상시켜 성장동력 창출

강원인삼농협 서정권 조합장 당선자는 “조합원의 조합원에 의한 조합원을 위한 강원인삼농협을 만들겠다”며 이같이 말했다. 서 당선자는 “우리 강원인삼농협은 새로운 도전에 직면하고 있다. 세계적인 경기침체 속에서 강원인삼농협은 이를 극복하고 새로운 도약을 이뤄내야 한다”며 “이를 위한 8대 핵심 사업을 추진해 시시각각 변화하는 경제상황을 극복하고 한단계 업그레이드 되는 계기를 만들어 나가가겠다”고 다짐했다.
서 당선자는 “조합의 구성원인 조합원과 직원의 능력을 향상시켜 조합의 영속적인 성장 동력을 창출할 수 있는 조합장이 되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

 

신인성 당선자(3선)
신인성 당선자(3선)

■전북인삼농협
인삼산업 정상화 방안 마련에 앞장

다시 한 번 선택해주시고 도와주신 조합원님들께 진심으로 감사드린다. 출마하면서 전북인삼농협을 성장시키고, 새로운 변화를 이루겠다고 했던 약속을 바탕으로 조합의 무궁무진한 발전을 위해 모든 역량을 다하겠다. 영농편의, 교육지원사업, 복지증진사업 등 조합원의 실익증진에 초점을 맞춘 경영활동을 이어가고, 수삼 세척화 단지 조성을 통한 유통혁신 및 홍삼재고 감축으로 수매사업을 적극 실시하겠다. 또한, 경제사업장 확장이전과 전담직원 배치를 통해 편리하고 신속한 서비스를 제공하고, 신용사업의 안정적인 수익확보에 힘쓰겠다. 인삼산업의 정상화를 위한 방안을 마련하는데 앞장서면서 조합의 새로운 도약에 총력을 기울이는 조합장이 되겠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