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술 & 새상품
신기술 & 새상품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23.02.28 19:0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농 ‘팔라딘’
가스형태의 안전한 토양소독

㈜경농의 토양훈증제 ‘팔라딘’ 유제는 토양 내 희석처리로 가스를 발생시켜 선충을 비롯한 각종 문제해충 및 병원균의 발생밀도를 줄여준다. 또한 잡초 발생률까지 낮춰 작물 연작으로 황폐해진 토양을 다시 깨끗한 환경으로 개량한다. 팔라딘 유제는 처리 시 가스가 기화하면서 약효를 나타내기 때문에 토양 내 침투성이 높다.

시설하우스에 설치된 점적테이프나 관수호스를 이용해 안전하고 편리하게 처리 가능하다는 것도 장점이다. 또한 기존 소독제에 비해 인축에 대한 독성과 자극성이 낮고 작물의 안전성은 높다. 팔라딘 유제는 잔류허용기준(MRL)과 일일섭취 허용량(ADI)의 설정이 면제되는 성분으로, 농촌진흥청 등록기준에 고시된 제품이다.

천연물질에서 유래된 팔라딘의 주요 성분인 디메틸디설파이드는 휘발성이 높아 잔류성이 없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팔라딘 유제처리 4주 후 작물을 정식할 수 있으며, 잔존 가스 피해가 없어 기타 테스트 없이 적용이 가능하다.

㈜경농 제품개발팀 이재군 PM은 “팔라딘은 확실한 효과는 물론이고 안전성도 확보한 획기적인 토양소독제”라며 “토양관리의 중요성이 나날이 증대되는 상황에서 팔라딘 유제 처리로 선충과 토양질병, 토양병해충을 종합적으로 방제한다면 올 한 해 농사는 토양병해충 걱정 없이 지을 수 있을 것으로 확신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