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주센터, 찾아가는 감귤류 재배기술 교육
제주센터, 찾아가는 감귤류 재배기술 교육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23.02.15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노지감귤·만감류 2개 과정, 과정별 240명 모집

제주특별자치도 농업기술원 제주농업기술센터(소장 고봉철)는 오는 3월부터 10월까지 노지감귤 240명, 만감류 240명 등 480명을 대상으로 ‘2023년 감귤류 재배기술 교육’을 추진한다.

지난 2년간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네이버 밴드’를 활용한 비대면 교육을 진행했으나, 올해부터는 대면교육으로 진행하며 교육생들의 궁금증을 현장에서 즉각 해결할 수 있는 소통의 장을 마련한다.

특히, 작년 실시한 ‘찾아가는 영농기술 교육’에 대한 호응에 힘입어 접근성이 떨어져 교육 참여가 어려운 농업인을 위해 3개(A·B·C)반으로 지역별 교육을 운영, 농업인의 만족도를 더욱 높일 예정이다.

교육의 핵심내용은 시기별 주요 재배기술 및 과원 환경 관리, 병해충 관리 요령 등이며 저탄소농업을 위한 농업인 실천사항, 미생물 활용 감귤농업, 감귤 신품종 소개 등 농업인들에게 도움이 될 만한 공통 과정도 함께 진행한다.

나아가 교육생 중 희망자들을 대상으로 ‘네이버 밴드’를 개설해 교육일정 알림, 감귤 관련 정보 공유, 현장 애로사항과 문의사항의 신속한 해결에 앞장설 예정이다.

제주농업기술센터 관내 거주자 중 감귤류 재배 농업인은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노지감귤은 2월 15~17일 △만감류는 2월 22~24일에 신청하면 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