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성희 회장, 가락공판장서 농산물 수급상황 점검
이성희 회장, 가락공판장서 농산물 수급상황 점검
  • 조형익
  • 승인 2023.01.18 10:3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협가락공판장 현장간담회 및 유통종사자 격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왼쪽 두 번째)이 지난 16일 '설 명절 농산물 수급상황 점검'을 위해 서울시 송파구 가락동에 위치한 농수산물도매시장 내 농협가락공판장을 방문했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왼쪽 두 번째)이 지난 16일 '설 명절 농산물 수급상황 점검'을 위해 서울시 송파구 가락동에 위치한 농수산물도매시장 내 농협가락공판장을 방문했다.

이성희 농협중앙회장이 지난 16일 서울 송파구 가락동 농수산물도매시장 내 농협가락공판장을 방문해 설 명절 농산물 수급상황과 가격 동향을 점검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날 이 회장은 현장간담회를 통해 설 성수품 출하물량과 경락시세를 확인하고, 물가안정대책 등을 논의했다. 또한 중도매인과 하역반, 경매사 등 가락공판장 종사자들에게 우리 쌀 떡국세트를 전달하며 노고를 격려했다. 이어 공판장 유통 종사자들과 ‘고향사랑기부제’ 동참 행사를 열고 기부 참여를 독려하는 등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 안착을 지원했다.

이외에도 농협은 오는 20일까지 ‘농축산물 수급대책상황실’을 운영하며 명절 주요품목 공급확대와 가격안정을 위한 선제적 수급관리체계 가동 및 식품안전사고 예방을 위한 위생·방역 중점관리시스템 운영으로 명절기간 원활한 농산물 공급에 총력을 기울일 방침이다.

이 회장은 “민족 대 명절을 앞두고 안정적인 농산물 유통을 위해 앞장서는 농업인과 농협 임직원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한다”며 “가락공판장을 비롯한 농협 농산물공판장이 농산물 도매유통 허브로서 역할을 수행하고 농업인과 소비자 모두가 만족할 수 있는 유통혁신 성과를 창출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할 것”이라고 말했다.

농협은 전국 79개소 농산물 공판장을 운영하며 산지 농산물 유통구조 선진화를 이끌어왔으며, 지난해 기준 연간 약 4조 7천억원의 농산물을 전국 각지로 유통시키는 성과를 달성한 바 있다. 

농협공판장은 온라인 중심 유통구조 확산에 발맞춰 지난 2020년 농산물온라인거래소, 2021년 온라인 식자재몰 서비스를 개시하는 등 농산물 유통 거점으로서 중추적 역할을 수행하고 있다.

한편, 우성태 농협경제지주 농업경제대표이사는 같은 날 오후 경기도 안성시에 위치한 농협안성농식품물류센터를 방문해 설 명절 대비 농산물 수급상황을 점검하고 직원들을 격려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