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3년 아시아종묘가 추천하는 품종 3대장!
2023년 아시아종묘가 추천하는 품종 3대장!
  • 윤소희
  • 승인 2023.01.18 10: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칼탄열풍’, ‘미니강1호’, ‘초당옥수수 3511R’
(왼쪽부터) 칼탄열풍, 미니강1호, 초당옥수수 3511R
(왼쪽부터) 칼탄열풍, 미니강1호, 초당옥수수 3511R

아시아종묘(대표 류경오)는 새해 종자 선택 시즌을 맞이해 농가 소득에 실질적으로 도움을 줄 수 있는 주력상품을 소개하기 위해 나섰다.
이달은 새해를 맞아 한 해 농사를 계획하고 준비할 시기인 가운데 지난해 기상 이변과 어려운 상황으로 많은 농가가 어려움을 겪었던 만큼, 향후 종자 시장의 트렌드는 ‘재배 환경에 강한 품종’으로 예측되고 있다. 

▲고추농사에 새로운 열풍을 일으킬 ‘칼탄열풍’

칼탄열풍은 아시아종묘가 야심차게 출시한 신품종으로 복합내병계(칼라병, 탄저병, 역병) 건고추다. 숙기는 중조생종의 대과종 품종으로 과형과 건과품질이 우수한 최고급 품종이며 초기부터 생육후기까지 착과력이 우수해 수량성이 매우 높은 품종이다. 아시아종묘 생명공학육종연구소 고추 육종가 김기준 박사는 “칼탄열풍은 기본적인 내병성 말고도 포장바이러스에도 매우 강함을 작년 재배시험을 통해 확인했다”며 “올해 농민들에게 강력 추천 드린다”고 말했다.

▲전문농가용 최고급종 단호박 ‘미니강1호’ 

단호박은 죽과 찜 등 다양한 요리에 활용이 가능하며 달달하고 풍성한 맛을 자랑한다. 아시아종묘의 미니강1호는 전문농가를 위한 아시아종묘의 최고급종 단호박으로, 무게는 400~500g 전후의 흑녹색의 과피에 잔줄무늬가 있는 미니 밤호박이다. 절간이 약간 짧고 절성이 좋아 수확량이 많다는 특징이 있으며, 초세는 강한 반면 후기의 초세 쇠퇴가 완만해 장기간 수확이 가능한 품종이다. 미니강1호를 재배한 농가들은 생육이 강하고 과가 많이 달리는 맛있는 품종이라고 입을 모으며 강력 추천했다.

▲단맛이 최고! 생식용 ‘초당옥수수 3511R’

최근 초당옥수수를 활용한 커피가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일반 옥수수에 비해 2~3배 이상 높은 당도를 자랑하기 때문인데, 아시아종묘에는 ‘3511R’이라는 단맛이 아주 좋은 생식용 초당옥수수 품종이 있다. ‘3511R’은 이삭 길이 약 20cm, 이삭 열수 18열 내외, 이삭 무게 약 220g 내외의 보기 좋은 크기를 자랑하며 엽은 짙은 녹색으로 이삭의 알이 굵고 착립률이 우수한 내병성 품종이다. 수염이 나온 후 20~25일경 수확을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