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고향사랑기부’시 벌초도우미·임산물 제공
‘고향사랑기부’시 벌초도우미·임산물 제공
  • 윤소희
  • 승인 2023.01.11 10: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조합중앙회, 고향 기부문화 조성 동참

산림조합중앙회(회장 최창호)는 올해부터 본격 시행중인 ‘고향사랑기부제’ 활성화와 기부문화 조성을 위해 벌초도우미, 임산물 등을 답례품으로 제공한다고 밝혔다.

고향사랑기부제는 개인이 주소지 이외 지방자치단체에 1인당 연간 500만 원 이하의 금액을 기부하면 답례품과 세액공제를 제공해 지역경제 활성화, 국가균형발전 및 주민복지 증진에 기여할 수 있는 제도다.

기부자에게 기부금의 30% 이내의 답례품을 제공하고, 기부금 10만 원 이하는 전액 세액공제, 10만 원 초과 시 16.5%를 공제 혜택을 받게 된다.

기부자는 기부금에 따라 ‘고향사랑e음(ilovegohyang.go.kr)’ 사이트에서 답례품을 고를 수 있는 포인트를 얻게 되며, 전국 산림조합이 제공하는 묘지관리대행서비스인 벌초도우미와 임산물 등을 선택할 수 있게 됐다. 

산림조합은 1992년부터 묘지관리사업을 실시해 벌초, 잔디 보수, 훼손지 복구와 조경 등에 관한 전문지식과 기술을 보유하고 있다. 또한 최근에는 위성항법장치(GPS) 및 묘지이력관리시스템으로 실묘(失墓)를 방지함은 물론, 체계적이고 종합적인 묘지관리 대행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최창호 산림조합중앙회장은 “지역경제 활성화와 국민 삶의 질 증진을 위해 고향사랑기부제의 성공적인 안착을 적극 지원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벌초도우미 서비스 신청 및 문의는 누리집(iforest.nfcf.or.kr) 또는 묘지가 소재한 각 지역 산림조합이나 산림조합중앙회(02-3434-8300)로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