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마트 영농환경 구현 … 농업 선진화 기반 마련
스마트 영농환경 구현 … 농업 선진화 기반 마련
  • 윤소희
  • 승인 2022.12.28 11: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익산원협-KT, 초고속 인터넷망 구축 MOU체결
김봉학 익산원예농협 조합장(왼쪽)과 이경석 KT익산지사장이 업무협약 체결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김봉학 익산원예농협 조합장(왼쪽)과 이경석 KT익산지사장이 업무협약 체결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익산원예농협(조합장 김봉학)과 KT익산지사는 스마트팜 구축 활성화를 위해 초고속 인터넷 기반의 시설 마련에 나선다.

익산원협과 KT익산지사는 지난 22일 익산원협 본점에서 ‘조합원 농가 초고속 인터넷망 구축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익산원협 및 KT익산지사의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협약식에서는 인터넷 사각지대에 있는 농가들을 대상으로 초고속 인터넷 기반의 시설을 구축해 농작물을 원격 관리하는 체계를 갖출 수 있도록 상호 협력해 나가기로 했다. 

이는 인터넷 사각지대에 있는 농가를 대상으로 초고속 인터넷 기반시설을 마련해 초고화질 영상 기반의 CCTV를 설치함으로써 영농현장을 언제 어디서든 모니터링 할 수 있게 됐고, 스마트한 영농 환경을 구현해 재해방지 및 시설물 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또한, 농촌 고령화로 인해 도시에 있는 자녀들이 부모님의 안전을 우려하는 경우가 많은데, 이번 업무협약으로 노인 안전 모니터링이 가능해져 안전을 수시로 확인 할 수 있게 돼 안심하고 모두가 삶의 질을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김봉학 익산원협 조합장은 “이번 초고속 인터넷 구축업무 협약을 통해 농업 선진화 기반을 마련하게 됐다”며 “영농 현대화와 시설설치 비용 절감에 도움이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