조승동 세종공주원협 계장, ‘함께하는 농협인상’ 수상
조승동 세종공주원협 계장, ‘함께하는 농협인상’ 수상
  • 윤소희
  • 승인 2022.12.28 10: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산물 가격안정 기여·지원사업 활성화 공로 인정
세종공주원예농협 조승동 계장이 올해 12월의 ‘함께하는 농협인상’을 수상하고 있다.
세종공주원예농협 조승동 계장이 올해 12월의 ‘함께하는 농협인상’을 수상하고 있다.

세종공주원예농협(조합장 박승문)의 조승동 계장이 품목농협 소속 중 유일하게 올해 12월의 ‘함께하는 농협인상’을 수상하는 쾌거를 이뤘다.

조 계장은 최근 농협중앙회가 주관, 농협충남세종본부에서 열린 '함께하는 농협인상‘ 시상식에서 표창을 수여받았다.

조 계장은 마늘 폐기 물량 확인 및 폐기자금 지급으로 농산물 가격안정에 기여하고, 농기계 자격 취득 및 사용 교육으로 대여사업을 활성화 했으며, 사고 예방률을 높인 공로를 인정받았다.

또한, 법무부 봉사활동 인원을 활용해 농촌 일손 돕기를 실시함으로써 농촌 인력난을 해소하는데 기여했다는 평을 받았다.

조 계장은 “이번 달 ‘함께하는 농협인상’을 품목농협에서 유일하게 수상하게 돼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농산물 가격안정을 도모하고, 각종 지원 사업이 원활하게 진행될 수 있도록 노력해 농협인으로서 농가 소득증대에 힘을 보태겠다”고 밝혔다. 

한편, ‘함께하는 농협인상’은 농협중앙회가 우수한 성과를 쌓은 범농협 임직원을 대상으로 매년 120명 내외를 선정, 시상하는 상으로, 이달에는 조 계장을 비롯한 총 13명이 수상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