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송사과, 300톤 인도네시아 첫 수출 선적
청송사과, 300톤 인도네시아 첫 수출 선적
  • 조형익
  • 승인 2022.12.13 18:5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윤경희 청송군수 “사과 생산과 수출확대 위해 최선”
청송군이 지난 9일 청송사과유통센터 현동APC에서 청송사과 인도네시아 수출 첫 선적식을 가졌다.
청송군이 지난 9일 청송사과유통센터 현동APC에서 청송사과 인도네시아 수출 첫 선적식을 가졌다.

청송군(군수 윤경희)이 지난 9일 청송사과유통센터 현동APC에서 청송사과 인도네시아 수출 첫 선적식을 가졌다.

이번 선적식에는 윤경희 청송군수를 비롯해 청송군의회 권태준 의장 및 군의원, 신효광 도의원, 경상북도 관계자, 생산농가 등이 참여해 첫 수출을 축하했다.

청송사과는 지리적 특성상 풍부한 일조량과 큰 일교차 등 사과재배 최적지에서 생산되고 있어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을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특히 이번 수출은 2년여 준비기간에 걸쳐 청송군과 경상북도 자카르타지사의 협조 및 청송사과유통센터의 끈질긴 노력 끝에 인도네시아의 수출을 이끌어 낸 만큼 큰 주목을 받고 있다.

윤경희 청송군수는 “청송사과가 국내 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최고의 품질로 인정받을 수 있도록 고품질 청송사과 생산과 수출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청송군은 대한민국 최초로 인도네시아 300톤 사과 수출 쿼터 승인을 받은데 이어, 지난달에는 윤경희 청송군수를 비롯한 관계자들이 쿼터 승인에 따른 현지 점검을 위해 급히 인도네시아를 방문하는 등 해외시장 개척에 적극 나서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