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한번으로 농업환경정보 다(多) 제공
클릭 한번으로 농업환경정보 다(多) 제공
  • 권성환
  • 승인 2022.12.13 18:5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북농기원, 통합플랫폼 고도화사업 완료보고회 개최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지난 8일  ‘농업환경정보 통합플랫폼 구축 고도화 사업’ 완료보고회 및 시연회를 경북도청 다목적홀에서 개최했다.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지난 8일 ‘농업환경정보 통합플랫폼 구축 고도화 사업’ 완료보고회 및 시연회를 경북도청 다목적홀에서 개최했다.

경상북도농업기술원은 지난 8일 다양한 농업환경정보를 한 눈에 제공하기 위한 ‘농업환경정보 통합플랫폼 구축 고도화 사업’ 완료보고회 및 시연회를 경북도청 다목적홀에서 개최했다.

완료보고회장에는 신용습 경상북도농업기술원장과 함께, 23개 시군센터 토양 및 병해충 담당자 등 50여 명이 참석했으며 농업환경정보 통합플랫폼의 발전을 위해 다양한 정보를 공유했다.

농업환경정보 통합플랫폼(웹주소 : https://gis.gba.go.kr)이란 ‘농업에 필요한 환경정보’ 즉, 토양, 병해충, 기상, 수계정보 등 농업환경에 관련된 모든 정보를 한 곳에서 통합하여 제공하는 서비스를 뜻한다.

경북지역 23개 시군의 560만 농경지 필지에 대해 토양 특성, 병해충 발생상황, 가뭄 및 수자원정보를 지도기반 공간정보 형태로 표출했다.

올해에는 기 구축된 농업환경정보 통합플랫폼을 더욱 고도화하는 사업을 진행했으며 메인화면 대시보드화 등 사용자들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개선했다. 업무 수행 효율성을 높이기 위해 병해충 예찰시스템, 토양검정업무 등의 현장지원시스템을 추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