임업인종합연수원, 청송군 임업인 역량 제고
임업인종합연수원, 청송군 임업인 역량 제고
  • 윤소희
  • 승인 2022.12.06 19:1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청송임산물대학’ 수료식 개최 … 올해 40명 배출
산림조합중앙회 임업인종합연수원은 지난 1일 경북 청송군 연수원에서 ‘2022년 청송임산물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
산림조합중앙회 임업인종합연수원은 지난 1일 경북 청송군 연수원에서 ‘2022년 청송임산물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

산림조합중앙회 임업인종합연수원(원장 김양집)이 경북 청송군 임업인들의 역량을 제고하기 위해 나섰다.

산림조합중앙회 임업인종합연수원은 지난 1일 경북 청송군 연수원에서 ‘2022년 청송임산물대학’ 수료식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임업인종합연수원은 청송군(군수 윤경희)과 함께 청송군 임업인의 재배기술 향상과 소득 증대에 기여하기 위해 2017년부터 청송임산물대학을 운영하고 있다. 

청송임산물대학은 임산물 재배기술과 임산물 가공·유통·마케팅 전 분야에 걸쳐 교육을 실시하고 있으며, 올해 40명의 수료생을 배출함으로써 누적 수료생 358명을 달성했다. 

특히, 올해 청송임산물대학은 필수과정인 임업회계, 경영분석, 컨설팅 교육과 선택과정인 수실류 등 재배과정 5개, 마케팅, 브랜드디자인, 임산물가공, 스마트스토어 개설 교육을 나눠 교육생 중심 맞춤형으로 진행했다.

또한, 버섯재배 실습교육장을 운영해 임산물 대학생뿐 아니라 청송 군민을 위한 이론교육과 실습을 병행함으로써 교육의 효과를 높였다. 

뿐만 아니라, 산림경영기술 전문과정의 일환으로 임업기계사용 실습과정을 별도 진행해 기술습득과 안전사고 예방 방안을 마련했다.

김양집 원장은 “임업인의 기술력 향상 및 신기술 습득을 위해 체계적이고 전문적인 교육을 제공하겠으며, 귀산촌인 창업과정 길라잡이 과정을 체계적으로 운영해 청송 임업의 발전과 우수 임업인 육성을 위해 끊임없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