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 수출전문가 육성 앞장
농식품 수출전문가 육성 앞장
  • 윤소희
  • 승인 2022.11.30 10:2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유통교육원, ‘농식품 수출마스터 과정’ 수료식 가져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식품유통교육원은 지난달 23일 ‘2022년 제3기 농식품 수출마스터 과정’ 수료식을 열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농식품유통교육원은 지난달 23일 ‘2022년 제3기 농식품 수출마스터 과정’ 수료식을 열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 농식품유통교육원은 지난달 23일 ‘2022년 제3기 농식품 수출마스터 과정’ 수료식을 열어 농식품 수출의 혁신을 이끌어 갈 23명의 전문가를 배출했다.

‘농식품 수출마스터 과정’은 농식품 수출업계의 기업경쟁력을 강화하고 종사자들을 수출전문인력을 육성하는 장기 전문교육과정으로, 공사는 학계는 물론 산지·소비지 유통현장 전문가부터 해외 바이어까지 분야별 최고의 전문가들로 강사진을 구성해 과정을 운영하고 있다.

교육생들은 온라인 수출 상품화 전략, 해외 식품 트렌드, 국가별 주요 통관 이슈, 바이어 발굴 및 대응 기법 등 농식품에 특화된 수출 실무 이론을 학습하고, 국내외 우수현장 견학과 해외 현지 바이어 수출상담회·박람회 참여를 통해 실질적인 비즈니스 협력 기회도 얻었다.

특히, 급변하는 시장환경에 대응할 수 있도록 메타버스 활용 디지털 마케팅 실무, 아마존을 비롯한 온라인 플랫폼 활용 진출전략 등 최신 수출 트렌드 교과목을 집중 편성하고, 공사 해외지사와 연계한 실시간 온라인 강의로 실질적인 해외시장 진출전략 컨설팅 제공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한 결과 총 21건의 개선사례를 발굴해 현업에 적용할 예정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