글로벌아그로(주) ‘스마트오션’ 사과농가 호평
글로벌아그로(주) ‘스마트오션’ 사과농가 호평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22.11.23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선도 유지 효과 높고 경제적 … 유통처·APC서도 각광

사과 농가가 품질 좋은 사과를 마음 놓고 저장할 수 있도로 하는 신선도유지제 ‘스마트오션’이 농가들로부터 크게 호평받고 있다.

㈜경농의 친환경솔루션 전문기업인 글로벌아그로㈜가 공급하는 스마트오션은 국내 도입 3년째에 벌써 다수의 고객을 확보했다. 특히 대형 농가와 유통처, 농산물산지유통센터(APC) 등 다양한 유통처에서 스마트오션을 사용하며 만족도가 매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안동에 소재하고 있는 한 대형 유통처는 스마트오션을 사용하며 효과를 직접 확인할 수 있는 것이 가장 큰 강점이라고 강조했다. 이 유통처는 “저장 사과의 신선도가 매우 높고 판매하기에 용이해 만족스럽다”고 말했다.

국내 대표 사과 주산지인 청송의 한 농가 또한 “다른 신선도유지제 제품 대비 ‘스마트오션’은 비교가 어려울 만큼 신선도유지 효과가 좋고 가격도 합리적이라 사과 농가에서 만족스럽게 사용할 수 있는 최고의 가성비 제품”이라고 만족도를 드러냈다.

스마트오션은 미국 환경보호청(EPA) 등록 및 중국, 터키, 뉴질랜드 등 전 세계 주요 국가에 제품 등록을 마쳐 더욱 믿고 사용할 수 있다. 김천 늘푸른식물병원 대표는 “‘스마트오션’은 전 세계 시장에서 검증된 제품이고, 신선도 유지 효과도 뛰어나 꾸준히 사용해왔다”며 “신선도유지제를 찾는 주변 농가에도 추천해줄 수 있는 제품”이라고 덧붙였다.

무엇보다 글로벌아그로㈜가 사과 저장량에 따른 스마트오션 사용 상담부터 저장고 소독까지 고객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해 고객 만족도가 높다. 완벽한 처리를 위해 스마트오션 처리 교육을 수료한 전문 기사가 방문 상담을 진행하며, 경상도를 비롯한 일부 지역에서는 스마트오션 처리 전 창고 소독 서비스까지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