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 혁신정책 성과 공유의 장 열려
농식품 혁신정책 성과 공유의 장 열려
  • 윤소희
  • 승인 2022.11.16 11:1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 ‘2022년 농식품 정책콘서트’ 개최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 9일 정부세종청사 박연문화관에서 ‘국민과 함께하는 2022년 농식품 정책콘서 트’를 가졌다.
농림축산식품부는 지난 9일 정부세종청사 박연문화관에서 ‘국민과 함께하는 2022년 농식품 정책콘서 트’를 가졌다.

국민 삶에 도움이 되는 농식품 혁신정책 성과를 발표하고, 농업인·국민이 직접 우수사례를 선정하는 소통·공유의 장이 열렸다.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는 지난 9일 정부세종청사 박연문화관에서 ‘국민과 함께하는 2022년 농식품 정책콘서트’를 가졌다고 밝혔다.

이번 행사는 ‘정책의 생각을 바꾸다, 국민의 생활이 바뀌다’를 주제로 온(ON)국민소통을 통해 일반국민을 대상으로 공개 모집한 현장국민평가단과 한국농수산대학교 학생, 정부혁신 어벤져스 등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지능형농장(스마트팜), 농업e지, 농업ON, 가축방역체계 개선, 협업을 통한 물가안정 등 농식품 혁신정책 100여 가지 중에서 전문가심사를 통해 선정된 7건의 우수사례를 주제로 각 정책담당자의 발표가 있었다.

이후 모든 참석자들이 평가자가 돼 사례별 추진과정, 성과, 체감효과 등을 고려 직접 투표했으며, 사전 전문가심사 점수와 합산해 최종 순위를 정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특히 서울예술대학교 실용음악과 학생들이 현장국민평가단의 일원으로 초청돼 일반 객석에 자리했으며, 무대에서 공연을 펼쳐 참석자들에게 감동을 선사하기도 했다.

행사에 참석한 정황근 장관은 “일 잘하고 신뢰받는 정부가 되기 위해서는 국민 누구나 쉽게 이해하고 공감하는 정책을 펴는 일이 중요하다”며 “국민 생활의 안정과 농업인의 어려움을 덜어드리기 위한 다각적인 대책을 강구하고 있다”고 밝혔다.

이어 “변화하는 시대에 우리 농업의 지속가능성을 높이도록 앞으로도 혁신하는 일에 열정을 갖고 최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