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평택원예농협(조합장 신현성)은 지난 2일부터 5일까지 4일간 서울 양재 코엑스에서 열린 ‘코엑스 푸드위크2022(제17회 서울국제식품산업전)’에 참가해 평택 농·특산물 통합브랜드 ‘슈퍼오닝’ 등 다양한 농산물을 관람객들에게 홍보하는 시간을 가졌다.
코엑스 푸드위크는 올해로 17회를 맞이하는 하반기 국내 최대 규모의 박람회로 올해는 ▲코리아 푸드테크산업전 ▲강소농대전 ▲드링크&디저트쇼와 동시 개최됐다. 전 세계 20개국 895개사가 참가해 코엑스 전관에서 1,479개 부스 규모로 열렸다.
평택원예농협과 평택시는 1층 A홀에서 열린 슈퍼오닝 부스에서 평택시의 다양한 농산물의 시식·홍보 행사를 통해 ‘상쾌한 아침을 맞이하게 해주는 깨끗하고 믿을 수 있는 먹거리’란 의미인 평택시 농·특산물 브랜드 ‘슈퍼오닝’의 우수성을 홍보함으로써 행사장을 방문한 많은 국내 및 해외 관람객들의 눈길을 끌었다.
또한 다양한 행사 및 시에서 생산되는 농·특산물과 지역 특산물을 가공한 가공품 전시·시식 등을 통해 관람객의 입맛을 사로잡았다.
아울러 B홀에서 열린 강소농대전에서는 평택원예농협 배연숙 조합원의 ‘인수농원, 팜 투 밸런스’ 부스를 찾아 고품질의 평택 배로 만든 배말랭이, 배즙 등의 시식·홍보 시간도 가졌다.
평택원예농협 배연숙 조합원은 “평택배는 기후나 위치적으로 농산물 생산하기에 최적지다”며 “당도가 높고 우수한 평택배에 대한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평택원예농협 신현성 조합장은 “앞으로도 평택 농·특산물을 알리는 기회를 마련해 농업인의 소득 증대 및 판로 확대를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강조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