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금원, 신규 판로 개척 등 해외마케팅 지원 앞장
농림수산식품모태펀드(이하 ‘농식품모태펀드’)를 관리·운용하고 있는 농업정책보험금융원(원장 민연태, 이하 ‘농금원’)은 지난 15일부터 19일까지 진행되는 SIAL Paris 2022에서 피투자기업 홍보관을 운영했다고 밝혔다.
SIAL Paris 2022는 프랑스 파리 노르 빌뺑뜨 전시장에서 4년만에 개최되는 세계 최대규모의 식품박람회이며, 120개국 7,200개 업체에서 참가해 혁신적이고 우수한 제품들을 선보였다.
농금원은 농림수산식품투자조합으로 투자유치에 성공한 농식품기업의 가치증진과 성장을 돕기 위한 다양한 지원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특히 기업들이 신규 판로 개척 등 해외마케팅 활동을 할 수 있도록 주요 국제박람회에서 정기적으로 홍보관을 운영하고 있다.
이번 박람회에 참가한 기업은 ㈜달롤컴퍼니, ㈜더플랜잇, ㈜바른, ㈜베지스타, 성일농장(주)농업회사법인, ㈜조인앤조인 등 6개 사이며, 농금원은 피투자기업을 위해 부스 임차비용, 홍보관 조성비용, 전문통역원 등을 지원했다.
홍보관 운영을 총괄한 농금원의 정성봉 투자운용본부장은 “국제 식품산업 동향 파악과 농식품 유망 투자분야 발굴에 도움이 되었다”며, “박람회에 참가한 피투자기업의 해외마케팅과 수출경쟁력 제고를 위해 지속적으로 지원하겠다”고 말했다.
저작권자 © 원예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