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식품 기술개발부터 R&D 성과의 사업화자금 투자유치까지 지원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원장 노수현)은 지난 21일 농식품분야 R&D 우수성과 투자유치 지원을 위해 농수산식품 모태펀드 운용사를 대상으로 투자설명회를 가졌다.
농식품 R&D 우수성과 투자설명회는 농림식품기술기획평가원과 농업정책보험금융원 양 기관이 ‘우수 연구개발 성과 투자 확대’에 대한 공감대에서 출발했으며, 농기평은 지난 7월 농식품 국가연구개발사업을 수행한 기업 및 농림식품신기술인증, 녹색인증 등 인증 보유 기업을 대상으로 투자유치 희망기업 모집을 통해 11개 기업을 최종 선정하고 10월까지 IR 컨설팅 등을 통해 농식품기업의 투자유치 역량강화를 지원하고, R&D 우수성과 투자설명회를 준비했다.
이번 투자설명회는 농식품 R&D로 개발된 우수성과의 사업화자금 투자유치 지원을 통해 R&D성과의 상용화를 촉진하고, 농식품 R&D성과에 대해 국민이 공감할 수 있도록 시장진출·시장성공 등 신속한 상용화를 지원하는데 의의가 있다.
농기평은 농식품 산업의 발전과 미래를 이끌어 갈 우수·유망 기술 개발을 목표로 23개의 R&D 사업을 추진하고 있으며, R&D 성과의 상용화를 위해 투자유치 역량강화 지원뿐만 아니라 농림식품신기술인증, 기술거래, 농식품 R&D 코디네이터 사업 등의 기업지원 사업을 추진하고 있다.
저작권자 © 원예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