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2년도 패밀리기업 Day’ 개최
‘2022년도 패밀리기업 Day’ 개최
  • 권성환
  • 승인 2022.09.28 11:1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식품연, 패밀리기업과 상생협력 방안 추진
식품연은 지난 14일 ‘2022년도 한국식품연구원 패밀리기업 Day’를 개최했다.
식품연은 지난 14일 ‘2022년도 한국식품연구원 패밀리기업 Day’를 개최했다.

한국식품연구원(원장 백형희)이 패밀리기업과의 교류의 장을 열어 국내 식품산업의 발전뿐만 아니라 건강한 대한민국 실현을 위한 상생협력 방안을 협의 및 추진했다. 

식품연은 지난 14일 전북혁신도시 식품연 본원에서 패밀리기업을 초청해 식품연-패밀리기업의 상호 혁신 시너지 창출 및 상생협력 방안 추진을 위한 ‘2022년도 한국식품연구원 패밀리기업 Day’를 개최했다.

식품연은 국내 식품기업을 대상으로 식품연의 R&D 인프라와 연구 전문 인력을 활용해 기술지원을 지속적으로 수행하면서 기업의 역량, 보유기술 및 시장성/사업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성장 가능성이 있는 유망기업을 선별하고 패밀리기업으로 지정해 지원하고 있다. 

식품연은 패밀리기업을 대상으로 △기술컨설팅 △현장진단 및 공정개선 △수요 맞춤형 연구 연계(R&D) △제품 상품화(감각 평가 및 마케팅 지원) △식품전시회 참가 △유통·판로개척 △식품 전문 기술교육 등을 지원하고 있다. 

특히, 식품연에서는 패밀리기업에게 기업이 필요로 하는 기술에 대한 유용한 정보를 제공하고 패밀리기업 간 상호교류를 활성화하기 위해 매년 식품연 패밀리기업 Day 행사를 개최하고 있다. 

이번 개최된 2022년도 식품연 패밀리기업 Day는 1부 행사와 2부 행사로 나누어 진행했다.

식품연 식품산업연구본부 김인호 본부장은 “패밀리기업과 상생발전, 기술혁신을 위한 긴밀한 소통 및 상호 지원·협력관계를 유지해 나갈 것이며 나아가 글로벌 식품기업으로서 패밀리기업이 경쟁우위를 확보하고 지속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기업지원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가고자 한다”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