음성 대표 농산물 다 모였다
음성 대표 농산물 다 모였다
  • 권성환
  • 승인 2022.09.28 10: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음성명작페스티벌 내달 5일 개최 … 금왕읍 금빛 근린공원 일원서
▣ 음성명작 페스티벌 시간표
▣ 음성명작 페스티벌 시간표

충북 음성군의 지역 농산물 축제를 통합한 ‘음성명작페스티벌’이 다음 달 5∼9일 금왕읍 금빛근린공원에서 개최된다.

‘음성명작페스티벌’은 군의 대표 농산물인 화훼·인삼·고추 등 우수 농산물을 테마로 개최해오던 음성군 꽃잔치·음성청결·음성인삼축제·음성청결고추축제 등 3개의 농산물 축제를 하나로 통합해 2020년 탄생한 축제다.

그러나 신종 코로나바이러스 감염증 확산으로 개최를 미루다 올해 첫선을 보이게 됐다.

음성명작페스티벌은 1년간 농부가 정성으로 재배한 군의 농·축산물을 한자리에 모아 잔치를 열어 먹고 즐기고 사고 싶은 소비자를 초대해 농부와 지역 사람들의 이야기를 담은 사람 중심의 축제다.

음성명작의 생산과 유통 소비에 축제가 새로운 도약의 장이 돼 ‘명품작물 르네상스’라는 테마로, 군 농산물의 부흥과 우수성, 가치를 전달하기 위해 다채로운 이야기가 펼쳐진다.

축제 첫날에는 농부의 사계절을 주제로 한 개막식을 시작으로 유명 가수 축하공연, 불꽃놀이 행사를 진행한다.

이어 6일에는 ‘진짜 농부를 찾아라’ 이벤트와 축하공연, 7일에는 명품 樂(락)공연, 8일에는 명품 보이스 공연 등이 펼쳐진다.

축제의 대미를 장식할 9일에는 올해의 음성명작 대상 시상식, 아카펠라 공연, 퓨전국악 공연이 준비돼 있다.

특히 음성군화훼생산자연합회(회장 한경표)에서는 화훼농가가 직접 재배한 다양한 종류의 우수한 화훼류를 만나볼 수 있으며 초화류 심기 행사 등을 무료로 실시할 예정이다.

조병옥 군수는 “지난 2년간 축제를 열지 못한 만큼 더욱 알차고 풍성한 프로그램을 준비했다”며 “많은 사람이 볼거리, 먹거리 등이 가득한 축제장을 찾아 좋은 추억을 담아가길 바란다”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