추석맞이 농공상기업 제품 기획전
추석맞이 농공상기업 제품 기획전
  • 윤소희
  • 승인 2022.09.07 09: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농식품부-aT, 온·오프라인 할인행사 개최
오프라인 기획전 행사가 열리는 용산역 ‘찬들마루’ 매장 전경
오프라인 기획전 행사가 열리는 용산역 ‘찬들마루’ 매장 전경

농림축산식품부(장관 정황근)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사장 김춘진)는 민족 대명절 한가위를 맞이해 농공상융합형중소기업 제품과 전통주의 추석 기획전 행사를 추진한다고 밝혔다.

농공상융합형중소기업은 농업인과 중소기업이 유기적으로 연계해 원료조달·제조가공·기술개발을 통해 고부가가치를 창출하는 기업으로, 올해 9월 기준 448개에 달한다.

농식품부는 농공상기업의 육성을 위해 매년 우수 농공상기업 홍보, 유통채널 다각화, 정책자금 등을 지원해왔고, 2015년 12월부터 전용 브랜드인 ‘찬들마루’를 출시해 농공상기업의 판로 확대를 지원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의 결과 농공상기업 전용판매관인 용산역 찬들마루, 우체국쇼핑몰, 오아시스마켓, 두레생협 등에 입점한 업체의 평균 매출액이 2배 이상 늘어났고, 오아시스마켓에서 직매입으로 전환한 17개 업체의 매출액이 약 8배 증가하는 등 성과를 보이고 있다.

농식품부와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는 농공상기업 우수제품과 전통주의 홍보, 판매 활성화를 통해 우리 국산 제품의 소비를 촉진하기 위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

우체국쇼핑몰, 오아시스마켓, 두레생협, 쿠팡에서 지난 8월 8일부터 오는 9월 16일까지 할인쿠폰을 지급하고, 적립포인트 20%를 제공해 농공상기업 제품과 전통주를 저렴한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

아울러 오프라인 매장 용산역 ‘찬들마루’에서는 지난 9월 5일부터 오는 9월 16일까지 2만 원 이상 구매 시 농공상기업 제품으로 구성된 사은품을 증정해 농공상기업 제품을 홍보하고 있다.

농식품부 김상경 식품산업진흥과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국산 농산물을 주원료로 사용하는 농공상기업의 우수제품과 우리 전통주의 판로 지원을 확대하고, 소비자에게 우리 국산 식품의 우수성을 지속해서 홍보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