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흥원협, 로컬푸드직매장 준공
부천시흥원협, 로컬푸드직매장 준공
  • 권성환
  • 승인 2022.08.31 10:3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82농가 참여 … 관내 운영 매장 중 가장 큰 규모
부천시흥원예농협은 지난달 29일 로컬푸드직매장 준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부천시흥원예농협은 지난달 29일 로컬푸드직매장 준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부천시흥원예농협(조합장 이종근)이 지난달 29일 로컬푸드직매장 준공식을 열고 본격적인 운영에 들어갔다.

이날 준공식에는 시흥시의회 의원들과 시흥시장, 관내농협조합장 및 조합원 등 150여명이 참석한 가운데 추진경과보고, 감사패 전달 및 표창장 수여, 현판식 등 공식행사가 치러졌다.

부천시흥원예농협 로컬푸드 직매장은 매화동 39-1 일원에 준공됐으며, 연면적 1,498㎡ 규모로 지역농민이 생산한 신선하고 다양한 종류의 농산물을 직거래로 판매하고. 참여농가 166농가 중 시흥시에서는 82농가가 참여한다. 이는 관내에서 운영되는 로컬푸드 직매장 중 가장 큰 규모의 농가가 함께하는 것이다.

특히 지역 농민이 생산한 신선한 농산물을 농협이 위탁판매해 고물가에 추석 장보기를 걱정하는 시민들에게는 희소식이다.

행사에 참석한 의원들은 준공식을 마친 후 매장을 둘러보며 이곳에서 취급되는 지역 농산물을 세심히 살펴보고 “지역농민과 시흥시민 모두가 상생하는 공간으로 자리매김하길 기대한다”고 입을 모았다.

이종근 조합장은  조합원과 농민들 출하를 지원하고 농산물 안전성 확보에도 만전을 기해 로컬푸드직매장을 활성화하겠다”며 “앞으로도 농가소득 증대와 농산물 유통 활성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