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정임산물대축제 ‘식탁위에 작은숲’ 개최
청정임산물대축제 ‘식탁위에 작은숲’ 개최
  • 윤소희
  • 승인 2022.08.24 11: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산림청-임업진흥원, 10월16일까지 온·오프라인 진행

지난 24일부터 10월 16일까지 55일간 온·오프라인에서 ‘2022 청정임산물 대축제(식탁 위에 작은 숲)’가 개최<사진>된다.

산림청(청장 남성현)은 한국임업진흥원(원장 이강오)과 추석 명절 선물 및 가을 제철 임산물 등을 저렴하고 편리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온·오프라인으로 동시에 이번 축제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온라인 행사는 네이버쇼핑과 우체국쇼핑 내 ‘청정임산물 대축제 전용관’을 활용하며, 약 130개 업체의 500여 개 임산물을 할인된 가격으로 선보인다. 

10월 14일부터 10월 16일까지 대전 엑스포시민광장에서 개최 예정인 오프라인 행사는 생산자와 소비자가 직접 만나 청정임산물의 가치를 공유하는 ‘임산물 직거래 장터’로 운영할 계획이다.

특히, 오프라인 행사에서는 △임산물 요리 수업(쿠킹클래스), △목재 식기(도마, 버터칼) 만들기, △산양삼주 담그기 등 임산물을 활용한 다양한 체험행사도 운영할 계획으로 남녀노소 누구나 즐길 수 있는 축제의 장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산림청 김인천 사유림경영소득과장은 “코로나19 장기화로 몸과 마음이 지친 우리 임업인들과 국민 여러분들께서 함께 즐길 수 있는 ‘청정임산물 대축제’를 준비하였다”며 “축제를 통해 우리 숲에서 자란 고품질 임산물을 저렴하게 구매하시기를 바라며, 앞으로도 맛있고 건강한 우리 임산물에 지속적인 관심과 애정을 부탁드린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