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술 & 새상품
신기술 & 새상품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22.08.24 11:0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글로벌아그로(주) ‘메소나’ ‘스마트오션 켈프’
뿌리발근·건강한 과비대까지

글로벌아그로(주)의 ‘메소나’&‘스마트오션 켈프’의 조합은 뿌리 발근 및 세근을 자극하는 역할을 해 작물의 생육을 좋게 유도한다.
Bacillus mesonae 미생물 추출물을 기반으로 하는 ‘메소나’는 처리 시 세근 발달을 촉진하여 뿌리의 전체적인 흡수능력을 길러준다.
세근 발달은 토양 내 수분 및 양분 흡수를 촉진시켜 건강한 작물을 만든다. 이 때 혼용을 추천하는 ‘스마트오션 켈프’제품은 태평양의 대형 갈조류에서 추출만 성분으로, 식물의 생장 조절에 도움을 주는 호르몬들이 함유되어 있다.
사이토키닌, 옥신, 지베렐린 등의 호르몬들이 세포분열, 비대를 촉진하여 상품성을 증진 시킬 수 있다.
시중에서 판매가 되고 있는 많은 비대제들은 과의 크기를 확대시키지만, 과실이 물러지는 현상이 발생한다. 그 이유는 아미노산 등 과 비대를 위한 양분을 공급하지만, 칼슘 성분이 부족해 세포벽이 충분히 두꺼워지지 못하여 이러한 현상이 발생한다. ‘메소나+스마트오션 켈프’ 조합은 칼슘 성분을 생합성 하도록 자극하기 때문에 과실이 충분히 커지면서도 단단하게 유지해준다.
지난 2021년, ‘메소나+스마트오션 켈프’ 조합에 대한 상품성 증대 효과 시험을 진행했다. 과중(g), 과장(mm), 당도(Brix), 산도(%), 경도(kgf) 총 5가지 항목에 대해 시험을 진행했다. 토마토 정식 후 3일간격 3회 관주처리를 진행했으며, 6월 수확에 대한 결과값을 확인했다. 과중(g)은 무처리 대비 111%, 과장(mm)은 무처리 대비 105.8%, 당도(Brix)는 무처리 대비 103%, 산도는 무처리 대비 102%, 경도(kgf)는 무처리 대비 126.7% 증가하여 크기부터 경도, 맛까지 모두 향상된 것을 확인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