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술 & 새상품
신기술 & 새상품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22.08.24 1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탑프레쉬, ‘에어로졸 플러스’
잔류 걱정 없는 친환경 저장고소독제

습한 여름철, 곰팡이와 세균이 번식하기 쉬운 저온저장고 관리에 주의를 기울이는 농업인들이 많아지고 있다.
㈜탑프레쉬의 친환경 저장고소독제 ‘에어로졸 플러스’를 사용하면 저장고를 깨끗하게 소독할 수 있다. ‘에어로졸 플러스’에 함유돼 있는 소로르빈산칼륨은 식품첨가물로 분류되기 때문에 잔류나 저항성 걱정 없이 사용 가능하다.
‘에어로졸 플러스’는 편리한 사용방법으로도 유명하다. 일반 소독제의 경우 희석해서 분무기로 살포해야 하지만 ‘에어로졸 플러스’는 저장고 가운데에 놓고 버튼을 누르기만 하면 수 분간 소독제가 분사되면서 구석구석의 곰팡이와 세균을 제거한다. 소독제 처리 후 저장고를 1시간가량 밀폐한 뒤 1시간 환기시키면 끝! 단순히 저장고뿐만 아니라 농산물을 선과하는 선과작업장이나 수송하는 트럭, 컨테이너 등에도 동일한 방법으로 사용하여 소독효과를 볼 수 있다.

‘훈연소독제’
곰팡이 및 세균 등 다양하게 적용

㈜탑프레쉬의 ‘훈연소독제’는 곰팡이를 비롯해 세균 소독을 위한 제품이다. Orthophenyl phenol성분이 함유되어 있어 비어있는 축산물의 저장고, 과일 저장고, 트럭, 컨테이너 등 다양한 장소에 소독을 위해 사용가능하다. OPP성분은 일반적인 장소의 소독뿐만 아니라 축사, 아프리카 돼지열병 바이러스 소독용으로도 사용이 가능하며, ‘훈연소독제’는 250g 1캔으로 약 250~300㎥의 면적을 처리할 수 있다. 처리 전 저장고의 내부를 깨끗이 청소하고 농산물이 입고 전 최소 24~48시간 이내에 완료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