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경기인삼농협 사회공헌 활동 ‘호평’
동경기인삼농협 사회공헌 활동 ‘호평’
  • 권성환
  • 승인 2022.08.18 10:4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이천자원봉사센터 1,000만 원 기탁 … 697개 가정 전달 예정
동경기인삼농협은 지난 10일 이천시청에서 후원금 지정기탁식을 가졌다.
동경기인삼농협은 지난 10일 이천시청에서 후원금 지정기탁식을 가졌다.

동경기인삼농협(조합장 윤여홍)이 매년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활동으로 호평받고 있다.

동경기인삼농협은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관내 취약계층을 위한 사회공헌 성금 1천만 원 상당을 (재)이천시자원봉사센터에 기탁하며 지난 10일 이천시청에서 후원금 지정기탁식을 가졌다.

이번 기탁금으로 준비된 900만 원 상당의 삼계탕 재료와 100만 원 상당의 인삼은 14개 읍면동 밑반찬 봉사단에 전달됐으며, 지난 8일부터 12일까지 각 봉사단에서 삼계탕을 직접 조리해 관내 취약계층 697개 가정에 순차적으로 전달할 예정이다.

동경기인삼농협은 ‘어려울수록 나누면 작아지고, 마음을 합칠수록 큰 일을 할 수 있다’는 철학으로 (재)이천시자원봉사센터와 MOU를 체결해 2년 연속 관내 삼계탕 나눔 행사(삼계탕 먹고 기운UP 프로그램)를 지원하고 있으며, 이외에도 제품 기부 실천 및 학교 발전기금 기탁을 통한 후학 양성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펼치고 있다.

동경기인삼농협 윤여홍 조합장은 “작년에 이어 올해도 삼계탕 나눔 행사에 함께 할 수 있게 되어 기쁘다”며 “다양한 상생협력을 통해 이천시가 더욱 건강한 지역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계속해서 따뜻한 동행을 함께 했으면 좋겠다”고 지속적인 사회공헌활동 포부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