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병진 조합장 “신규조합원 및 여성조합원 … 우리농협의 미래”

대구경북능금농협(조합장 서병진)은 지난달 20일 의성문화회관에서 신규 및 여성조합원들을 대상으로 워크숍을 개최했다.
대구경북능금농협에 따르면 300여명의 조합원이 참석한 가운데 열린 이번 교육은 최근 여성 조합원의 가입증가와 신규 조합원에 대한 교육이 강조되고 있어 협동조합의 이념을 이해하고 조합현황을 소개함으로써 조합에 대한 소속감을 높이기 위해 실시했다.
이날 교육은 ▲협동조합 이념의 이해 ▲조합원이 알아야할 권리와 의무 ▲조합원의 역할 ▲조합현황 소개 ▲사과의무자조금에 대한 설명이 있었다. 끝으로는 영농일상에서 지친 몸과 마음을 달래는 교양강좌도 함께 진행됐다.
서병진 조합장은 인사말을 통해 “바쁜 영농에도 워크숍에 참석해준 조합원들에게 먼저 감사의 인사를 전하면서 신규조합원과 여성조합원들이야 말로 우리농협의 미래이자 조합이 한 단계 성장하는 또 하나의 에너지”라며 “과수농업에 있어 여성은 어느 부분보다 중요한 역할을 담당하고 있다”며 조합사업이 더욱 신장 될 수 있도록 많은 관심과 격려를 당부했다.
이날 교육은 조합원들이 조합을 이용하면서 알아야할 유익한 정보 전달로 많은 호응과 관심 속에 실질적이고 유쾌한 교육의 장이 되는 한편, 조합 사업에 활력을 북돋우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
저작권자 © 원예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