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술 & 새상품
신기술 & 새상품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22.07.20 10:2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농 ‘다코닐 수화제’
긴 잔효력과 내우성 강해

㈜경농의 다코닐 수화제는 긴 잔효력과 강한 내우성으로 빗물에 잘 씻기지 않으며, 퍼짐성이 좋아 부착력이 강하다. 다코닐 수화제를 처리한 직후 작물 큐티클층에 부착해 병원균의 활성을 억제하고, 시간이 지나면서 작물 체내로 흡수돼 외부환경으로부터 보호한다. 특히, 탄저병뿐만 아니라 흑성병, 노균병 등 광범위한 병해에 효과가 있으므로 비슷한 시기에 발생하는 병해에 대해 동시방제 효과도 겸비했다.

 

㈜경농 ‘벨리스플러스’
예방과 치료효과 동시 나타나

벨리스플러스(벨리스에스)는 ㈜경농의 대표적인 종합살균제로 예방과 치료효과를 동시에 나타내고 적용 병해의 범위가 매우 넓은 특징이 있다. 고추 탄저병뿐만 아니라 겹무늬썩음병, 점무늬낙엽병 등 과수 주요 병해에도 등록되었으며, 녹병, 역병, 흑성병에도 등록이 되어있어 광범위하게 사용이 가능하다. 벨리스플러스(벨리스에스)는 침달성과 침투이행성으로 처리되지 않은 부위와 잎 뒷면까지 골고루 약효를 발휘한다. 벨리스플러스는 입상수화제 제형과 벨리스에스 액상수화제 제형 2종류가 있어 고객의 기호에 맞게 사용할 수 있다.

 

㈜경농 ‘비비풀 수화제’
경엽처리로 확실한 도복경감 효과!

㈜경농의 ‘비비풀 수화제’는 경엽처리 타입의 도복경감제이다. 벼 줄기 세포를 조밀하게 만들고 상위 2~3절간장을 짧게 만들어 볏대를 튼튼하게 만들어 준다. 기존 규산질을 살포하거나 출수 30일 전 ‘키타진 입제’를 살포하는 방법은 하위 절간을 단축시키는 반면 ‘비비풀 수화제’는 이삭목 바로 아래 마디를 경화시킴으로 무게를 버티는 힘을 강화했다. 또한 볏대를 튼튼하게 만들어 하반기 문제가 되는 목도열병과 잎집무늬마름병을 경감시켜 미질 향상을 기대할 수 있다. ‘비비풀 수화제’는 경엽처리로 논 전체에 살포하거나 웃자람이 심한 곳만 부분적으로 살포가 가능해 편리하다. 
‘비비풀 수화제’는 살포적기를 잘 맞춰서 처리해야 효과를 극대화 할 수 있다. 출수 5일 전 처리를 권장하고 있는데, 이 시기는 논 전체에 이삭이 1~2개정도 관찰될 때가 처리 적기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