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표 품종 작물소개·기업 협력방안 모색

‘한국을 빛낸 무역인’들의 모임인 ‘한빛회’ 회원사 회원들이 아시아종묘 생명공학육종연구소에 방문해 아시아종묘의 대표 품종 작물들을 둘러보고, 협력방안을 모색했다.
지난 6월 24일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아시아종묘 생명공학육종연구소에서 열린 이번 행사는 아시아종묘의 사업내용을 이해하고, 협력방안을 모색하자는 취지로 열렸다.
이날 회원사 16개사에서 약 20여명이 참석해 회원 간 유대를 강화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 자리에서 류 대표는 인사말을 통해 “아시아종묘는 연구와 생산, 유통의 전 단계를 총괄할 수 있는 국내 손꼽히는 종자회사”라며 “회원사 여러분들께서 종자산업의 중요함을 인식해주시길 바라며 이번 기업탐방 행사가 다른 산업 분야 간 이해의 폭을 넓힐 수 있는 기회가 되었으면 한다”고 밝혔다.
이어 김기준 생명공학육종연구소장이 기업 IR자료를 통해 아시아종묘 기업소개, 주력품종과 향후계획 등을 설명했으며, 홍보동영상을 함께 시청하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한빛회 회원들을 위한 연구소 현장투어도 진행됐으며, 회원들은 생명공학육종연구소 내에서 재배되는 작물들을 둘러보고 각 작물의 재배환경, 특성 등에 대한 설명을 들었다.
생명공학육종연구소의 작물 담당연구원들이 순서대로 담당 작물을 설명하며 회원들과의 질의응답을 진행했다.
아시아종묘는 이날 재배농가에서 직접 구입한 미니 단호박 대표 품종인 ‘미니강1호’를 참석 회원들에게 선물하며 성황리에 행사를 마무리했다.
저작권자 © 원예산업신문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