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정원, 튼튼한 농업 실현 비전 선포
농정원, 튼튼한 농업 실현 비전 선포
  • 윤소희
  • 승인 2022.06.15 10: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개원 10주년 기념식·심포지엄 성료
농식품부 정황근 장관(왼쪽에서 세 번째)과 이종순 농정원장(왼쪽에서 네 번째)이 10주년 제막식에 참석했다.
농식품부 정황근 장관(왼쪽에서 세 번째)과 이종순 농정원장(왼쪽에서 네 번째)이 10주년 제막식에 참석했다.

농림수산식품교육문화정보원(원장 이종순)은 지난 8일 세종시 반곡동 청사에서 ‘EPIS 新 가치체계’ 선포와 함께 ‘개원 10주년 기념식 및 심포지엄’을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는 지난 2012년 5월, 한국농림수산정보센터, 농업인재개발원, 농촌정보문화센터 3개 기관이 통합된 이후, 농정원이 지속가능한 농업·농촌을 위한 현장 중심 전문기관으로 거듭나기 위해 마련한 것이다.

행사에는 정황근 농림축산식품부 장관, 홍문표 국회의원, 농업인 단체장, 소비자 단체장, 유관기관 기관장 등 약 100여 명의 내빈이 참석해 식전행사로 개원 10주년 기념석 제막, 1부 행사로는 개원 10주년 기념식, 2부 행사로는 기념 심포지엄 순으로 진행됐다. 

식전행사는 기념석 제막 후 개원 10년간의 발자취를 담은 기념 영상 상영, 유공자 표창 수여 후 이종순 원장의 기념사와 정황근 농식품부 장관의 축사로 시작됐다. 

이후 농정원의 新비전 선포식, 조직문화 실천 선언문 발표, 기념 쌀케잌 커팅, 참석자 기념촬영 등의 순서로 1부 행사가 이뤄졌다.

2부 행사에서는 ‘농업의 미래성장산업화를 위한 농정원의 전략적 역할 도출’ 이라는 주제로 10주년 기념 심포지엄이 진행됐다. 

농정원 이종순 원장은 “국민과 함께하는 농업·농촌 혁신성장 동반자라는 新비전을 바탕으로 임직원 모두 하나 되어 농업인과 현장 중심에서 우리 농업·농촌의 새로운 미래 10년을 함께 만들어 가는 전문 기관으로 발돋움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