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기농데이’ 맞이 친환경 농산물 소비촉진
‘유기농데이’ 맞이 친환경 농산물 소비촉진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22.05.25 15:1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친농협·친환경자조금, 6월6일까지 기념행사 개최
2022년 유기농데이 대축제 홍보물
2022년 유기농데이 대축제 홍보물

한국친환경농업협회·친환경농산물자조금관리위원회는 유기농산물을 먹는 날로 기념하는 ‘6월 2일 유기농데이’를 맞아 친환경 농산물의 소비촉진을 도모하는 온·오프라인 행사를 개최한다.

친농협·친환경자조금은 지난 20일부터 6월6일까지 15일간 유기농데이(62day) 기념행사 ‘미닝아웃(meaning out), 가치를 즐겨라!’를 실시한다고 밝혔다.

‘지구를 지키는 건강한 한입’이 슬로건으로 열리는 이번 행사에서는 유기농데이 대축제, 가치소비 온라인 이벤트, 촌캉스 등 프로그램이 진행된다.

‘유기농데이 대축제’는 6월4일 서울 청계광장에서 개최되며, 친환경농산물 홍보·체험·판매 등을 생산자와 소비자가 함께 할 수 있는 부스가 운영된다. 

무대프로그램으로는 서포터즈 발대식, 미니힐링콘서트, 기념식, 지구를 지키는 한입쿠킹&토크쇼, 미닝아웃 라이브커머스 등이 진행되고, 체험프로그램으로 반려 토마토입양소, 그린리필스테이션, 지구를지키는농부 마크를 찾아라! 등이 실시된다.

또한, 유기농데이 기념일을 소비자들에게 널리 알리기 위해 진행되는 ‘유기농데이 가치소비 온라인 이벤트’는 하루 한 끼 친환경농산물 먹기를 인증하는 캠페인 ‘지구를 지키는 건강한 한 입 챌린지’와 유기농 요리 레시피 콘테스트 ‘건강한 한 입 레시피 콘테스트’, 가까운 거리는 도보를 이용해 탄소를 절감하자는 취지의 6.2km 걷기 인증 이벤트인 ‘6.2 워킹데이 챌린지’로 구성된다.

아울러 친환경농가와 소비자간 만남의 장을 마련하기 위한 ‘촌캉스’ 행사도 정촌유기농원(충남), 칠곡무림두레마을(경북), 페퍼앤허브(충남)에서 6월11과 19일 이틀에 걸쳐 추진된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