김포파주인삼농협, 인삼 가공 식품 개발 화제
김포파주인삼농협, 인삼 가공 식품 개발 화제
  • 권성환
  • 승인 2022.05.25 14:5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인삼유통센터내 카페 오픈 … 6차 산업 대표 장소 우뚝
경기서부인삼유통센터 1층에 카페, 진정성 SAAM 매장이 정식 오픈 했다.
경기서부인삼유통센터 1층에 카페, 진정성 SAAM 매장이 정식 오픈 했다.

김포파주인삼농협(조합장 조재열)이 인삼을 통한 가공 식품 개발로 화제가 되고 있다.

최근 김포시 대곶면에 위치한 김포파주인삼농협 경기서부인삼유통센터 1층에 ‘카페, 진정성 SAAM’ 매장이 정식 오픈 했다. 카페, 진정성은 젊은 층에게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밀크티 전문업체로 김포 특산품인 인삼의 소비촉진과 김포시 6차 산업 특산물의 홍보, 판매를 위해 매장을 열었다. 

이운상 본부장은 “SAAM 매장은 김포파주인삼농협의 지원하에 특별 메뉴를 개발·출시하여 임시 오픈 이후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말했다.

뿐만 아니라 매장 내에 2021년 (주)롯데칠성음료에서 실시한 오디션 ‘수제맥주, 캔이되다’에서 실버캔 (홍삼쌀맥주, 벨지안윗비어)을 수상한 김포파주인삼농협 수제맥주와 김포시 6차 산업 인증 제품을 홍보·판매해 6차 산업 대표 활성화 장소로 육성할 계획이다.

조재열 조합장은 “갈수록 어려움을 겪고 있는 인삼농가를 위해 협력해 주신 ‘카페, 진정성’ 김정온 대표님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우리농협은 인삼산업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시도로 인삼경작인의 소득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최선의 노력을 다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