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술 & 새상품
신기술 & 새상품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22.05.25 12:3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경농 유기농업자재 ‘팜월드’
식물바이러스 전문약제

식물 바이러스 전문 방제약제 중 효과를 인정받고 있는 제품으로는 팜월드를 꼽을 수 있다. 팜월드는 약제가 바이러스에 직접 접촉해 입자를 분절시키는 작용을 한다. 이를 통해 병원성을 상실하게 하고 불활성화시킴으로써 다양한 계통의 바이러스에 뛰어난 예방·억제효과를 발휘한다. 팜월드는 특히 친환경유기농업자재로써 안심하고 사용 가능하며, 인축 및 환경에 안전한 것은 물론이고 살균·살충제와의 혼용도 용이하다. 
또한 매개충을 없애는 것이 식물 바이러스병 예방의 중요한 포인트인 만큼, 팜월드와 매개충 방제가 가능한 살충제를 동시에 연속살포하면 보다 효과적으로 식물 바이러스를 예방할 수 있다.

‘총채나방방’
저항성 발현된 총채벌레 방제 특효약

‘총채나방방’은 플로메토퀸을 포함한 총채벌레 전문 살충제로, 저항성이 발현된 총채벌레 방제에 특효약이다. 고활성 살충제인 에마멕틴벤조에이트와 신규 작용기작을 가진 플로메토퀸의 합제로, 기존 약제에 교차 저항성이 없다는 게 장점이다. 에마멕틴벤조에이트의 신경계 저해 작용과 플로메토퀸의 미토콘드리아 작용 저해가 시너지를 내어 나방과 총채벌레 등 문제 해충 방제 효과를 극대화한다. 이 때문에 그동안 제거가 까다로웠던 나방이나 총채벌레를 보다 효율적으로 방제할 수 있게 됐다. 빠른 효과 발현과 오랜 지속성 또한 총채나방방의 강점이다.

 

‘캡틴’
24시간내 완전 치사

‘캡틴’은 알부터 성충까지 해충의 신경계에 작용해 이상흥분(경련)을 일으킨다. 특히 해충 세대가 짧고 번식이 왕성해 약제저항성이 항상 문제시되는 총채벌레와 약제를 처리해도 잘 방제되지 않는 고령유충, 그리고 크기가 큰 파밤나방과 담배나방까지도 방제할 수 있다. 실제 캡틴을 처리하면 유충 크기와 관계없이 30분 내 경련이 시작되고 24시간 이내 완전히 치사하는 것을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