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기술 & 새상품
신기술 & 새상품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22.03.04 19:5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비, ‘땅조아’
고추재배에 최적화 비료

‘땅조아’ 비료는 질산태질소, 완효성, 칼슘, 마그네슘, 황산칼륨, 유황이 들어간 고추 재배에 적합한 제품이다. 속효성이 질산태 질소가 초기에 용출되어 작물뿌리의 조기 활착을 유도하고, 완효성 질소를 함유해 비효 지속기간이 길어 질소이용률을 높여 주어 비료사용량 및 노동력 절감이 가능한 비료이다.
‘땅조아’에 함유되어 있는 칼슘의 경우, 100% 수용성이면서 지효성 또한 보유하고 있어 칼슘결핍현상을 경감시키고 뿌리 발육을 촉진시키는 효과가 있다. 엽록소 구성성분인 마그네슘, 뿌리와 줄기를 강하게 해주는 황살칼륨, 생리장애 예방 및 내병(충)성에 강한 유황 등 ‘땅조아’ 비료에 함유되어 있는 다양한 성분들은 고추재배에 가장 알맞은 것은 물론이고 저탄소농업 실현, 생력화 비료로서 역할을 다한다.

‘뉴트리세이브’
부식산과 미생물효과로 이상기후에 강해

‘뉴트리세이브’에는 부식질이 90% 이상 함유되어 있어 토양구조를 좋게 만들고, 부식산과 미생물의 작용으로 토양입단화와 토양 중 염류와 유해성분을 분해하고 뿌리의 생육을 향상시킨다. 또한 밭 장만 시 유기질비료 또는 밑비료와 같이 사용하면, 토양 내 유기물 분해촉진 및 비료흡수율을 도와 건강한 뿌리 생육이 가능해진다. 지력이 향상되고 뿌리가 건강해지면 이상기후가 발생해도 견딜 수 있기 때문에 고품질 고추를 재배할 수 있다. 유기농자재 목록공시 제품인 ‘뉴트리세이브’는 유기농, 무농약 재배, 환경친화적인 저탄소농업 실현에 적합하다는 것도 강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