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산원협, 2021년 종합업적평가 품목농협 1위 달성
아산원협, 2021년 종합업적평가 품목농협 1위 달성
  • 윤소희
  • 승인 2022.02.28 10: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조합원 경제적 안정·행복위해 나아갈 것”
아산원예농협이 ‘2021년 전국 농·축협 종합업적평가’에서 1위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아산원예농협이 ‘2021년 전국 농·축협 종합업적평가’에서 1위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아산원예농협(조합장 구본권)이 농가소득 증대를 위한 지속성장 기반 마련으로 ‘2021년 전국 농·축협 종합업적평가’에서 1위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전국 농·축협 종합업적평가’는 매년 농협중앙회에서 실시하는 것으로, 전국 농·축협을 대상으로 총 20개 평가그룹으로 나눠 판매농협 구현 및 경제사업, 신용사업, 교육지원사업 등 사업을 종합적으로 평가하는 가장 권위 있는 평가다.

아산원협은 조합원들의 안정적인 영농활동을 위해 석회유황합제 제조 및 공급, 칼슘제·꽃가루 보조사업, 과수원 입간판 설치, 조합원 건강검진 지원사업, 농가 컨설팅 교육, SS기 무상점검 등 교육지원사업을 지속해서 펼쳐 지도사업 종합평가 전국품목농협 1위 및 우수사무소로 선정된 바 있다.

또한, 지난해 과수화상병 확산과 코로나19로 인해 영농활동에 제약이 있어 어려움을 겪는 조합원들을 위해 과수화상병 예방 알코올·생석회를 배포했고 코로나19 예방 마스크와 손소독제를 공급했다.

뿐만 아니라, 아산원협은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하고자 매년 사랑의 연탄 배달, 불우이웃돕기 성금모금, 생명나눔 헌혈캠페인, 임직원 농가 일손돕기 등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활발하게 실시하고, 충남 아산FC, 해군 2함대와 203특공여단 등을 지원하고 있다.

구본권 조합장은 “힘들고 어려웠던 한 해가 지나갔는데 이렇게 뜻 깊은 성과를 달성해 잊지 못할 한 해가 될 것 같다”며 “항상 우리 조합을 위하여 노력하시는 조합원님들과 임직원 덕분에 이렇게 좋은 상을 받을 수 있었다”고 말했다.

이어 “여기서 멈추지 않고 끊임없이 노력하고 전진하여 올해도 종합업적평가 최우수상의 영예를 안을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조합원님들의 경제적 안정과 행복을 위해 항상 고민하고 노력하는 조합장, 또 나날이 발전하는 아산원예농협이 되고자 더욱 열심히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아산원협은 상호금융대상 장려상 수상 등 다방면으로 성과를 이뤄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