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젠타 청년농업인 네트워크’ 19명 최종 선정
‘신젠타 청년농업인 네트워크’ 19명 최종 선정
  • 조형익
  • 승인 2022.02.14 10:1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작물보호제 제품 및 기술지원 전문가 1:1 멘토링
청년농업인 네트워크에 참여하고 있는 농업인
청년농업인 네트워크에 참여하고 있는 농업인

신젠타코리아가 ‘신젠타 청년농업인 네트워크’ 프로그램에 참여하게 될 청년농업인을 선정했다고 지난 9일 밝혔다.

지속가능한 농업을 위한 신젠타코리아의 ‘착한성장계획 2.0’ 캠페인의 일환으로 기획된 ‘신젠타 청년농업인 네트워크’는 영농현장에서의 실질적인 도움을 통해 MZ 세대의 청년농업인들이 성공적으로 농업에 정착할 수 있도록 마련된 프로그램이다.

신젠타코리아는 지난해 10월부터 두 달간 청년농업인을 대상으로 응모 신청을 받았으며, 전국 지역별 농장 소재지와 과수, 채소, 벼 등 다양한 재배작물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종 19명이 선정됐다.

‘신젠타 청년농업인 네트워크’에 선정된 청년농업인들은 금년 작물재배 기간 동안 생육단계별 주요 병해충 방제를 위한 신젠타코리아 작물보호제 제품을 지원받게 된다. 각 지역별로 배정된 신젠타 기술지원 전문가 1:1 멘토링을 통해 성공적인 농사를 위한 다양한 노하우를 전수받게 한다는 계획이다.

또한, 신젠타코리아는 청년농업인들이 서로를 응원하고 지식을 공유할 수 있도록 네트워킹 행사를 진행할 예정이다. 매년 응모 신청을 받아 선정된 청년농업인들에게 연간 지원활동을 이어나감으로써 청년농업인이 겪고 있는 문제들과 이를 해결해 나가는 과정들의 사례들을 지속적으로 공유할 계획이다.

박진보 대표이사는 “이번 ‘신젠타 청년농업인 네트워크’는 청년농업인들이 현장에서 겪게 되는 어려움에 실질적인 솔루션을 제공하고 오랫동안 안정적으로 작물을 생산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기획된 프로그램”이라며 “신젠타코리아 ‘착한성장계획 2.0’의 목적에 따라 이번 ‘청년농업인 네트워크’ 프로그램이 지속가능한 미래 농업에 도움이 될 수 있기를 기대한다”라고 말했다.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