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인의 건강 치유농업이 ‘답’ - 치유농업 지역단위 네트워크
현대인의 건강 치유농업이 ‘답’ - 치유농업 지역단위 네트워크
  • 원예산업신문
  • 승인 2022.01.27 18: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네덜란드 지역단위 네트워크 체계
협회, 품질관리 인증·유지 보증 대변해

네덜란드 12개 주에는 치유농업과 관련된 지역단위 네트워크가 구축돼 있다. 주마다 치유농업 지역단위 네트워크가 구촉된 지역을 살펴보면, 총 5개의 지역조직이 있다.

치유농업 지역네트워크 조직인 Bezinn은 Gronigen 치유농업인협회, Friensland 치유농업인연합회, Drenthe 치유농업인 재단의 합병에 따라 설립됐다.

이 조직은 160개 이상의 치유농장을 대표하는 협회와 건강 의료 금융의 재무 및 관리 업무를 실행하는 AWBZ의 재단으로 구성돼 있다.

협회는 치유농장의 이익과 모든 치유농장의 품질관리 인증의 휙득, 유지에 대한 보증을 대변한다. Groningen, Friesland아 Derenthe의 치유농업 기준을 충족하는 치유농장들은 협회의 회원이 될 수 있다. 협회는 국가 농업과 건강관리 연맹(FLZ)의 회원 후보로서 승인된 이후에 입문코스를 받고 회원으로 통지 받게 된다.

농업과 건강관리 연맹(FLZ)의 품질관리 인증을 휙득하기 원하는 치유농장을 위한 입문코스는 일년에 3회 운영된다. 그들은 치유의 품질관리와 치유계획 수립, 사례 관리, 보안, 참여자와 의뢰인의 복지 등의 품질관리의 필수요소에 관한 모든 것을 학습한다.

또한 위원회와 협회의 다양한 실무자 집단들은 회원들에게 훈련과 적절한 정보를 제공한다. 치유농업인들은 회원들 간에 스스로 많은 것을 학습하며, 그들의 공동활동은 지자체, 의료단체, 고객과의 협력에서 역할을 확고히 한다. 

재단은 AWBZ의 승인을 받고 있으며, 의료 기관들과의 계약이 이뤄져왔다. 재단은 치유농업과 다른 건강 치유 농장을 관리하고, 고객 참여 신청의 행·재정적 관리를 할 수 있다. 또한 재단은 학습·일 프로그램의 행정 및 집행에 관한 업무를 수행하고, 기관과 프로그램을 조정한다.

품질관리는 치유농장이 국가 농업 및 건강관리 연맹의 품질관리 인증 또는 건강관리 품질 조화 재단의 단계별인증서를 휙득할 수 있도록 지원한다. 또한 일정한 회원비용을 지불하고, 품질관리 기준과 건강 의료 기금의 행정관리 능력을 갖추면 훈련, 동료 및 회사의 방문 등의 혜택을 누릴 수 있다.